-
-
엘론 머스크, 미래를 내 손으로 만들어 - 뚝딱뚝딱 만드는 게 재미있다고?, 엔지니어 ㅣ 내가 꿈꾸는 사람 13
권오상 지음 / 탐 / 2015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남아프리카공화국 프리토리아 태생의 엘론 머스크(Elon Musk). 1971년생인 그가 걷고 있는 길은 지구가 아니다. 우주로 향해 있던 그의 꿈은 길이 되려고 한다. 허무맹랑한 일이라고 비웃던 사람들을 향해 보란 듯이 자신의 소망을 이루어간다. 페이팔이라는 회사를 이베이에 매각하며 인터넷 업계의 신화를 이룩한 그는 그가 바라던 꿈들을 하나 둘 실현해나간다.
이 책은 엘런 머스크가 꿈꿔왔던 일들, 전기자동차, 태양광, 우주에 대한 그의 도전과 진행과정을 살펴보며 이공계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생들에게 엔지니어로 성장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진로 선택의 정보를 제공한다. 새로운 산업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기업 중 하나인 테슬라 모터스 최대주주인 엘런 머스크. 그는 일반인들의 생각과는 다른 생각을 갖고 있다. 회사를 운영하며 취득한 기술 특허를 모두 공개했다. 자신들이 갖고 있는 것보다 공개함으로 해서 얻을 수 있는 것이 더 크다는 것을 그는 인지한 것이다.
기아자동차의 주임연구원을 지낸 경력을 갖고 있기도 한 저자는 이 책에서 또한 앞으로 문제가 될 지구 환경 관련하여 우주산업분야, 그 중에서도 화성과 태양광 산업에 대해서도 지금의 흐름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엘런 머스크가 추진하는 일들을 설명한다. 이러한 그의 활동과 관심은 개별적으로 운영되는 것이 아니라 모두 유기적으로 운영되며 그가 최종적으로 꿈꾸는 화성 생활을 가능케 할 기술 개발을 촉진하고 있다.
"머스크는 세 걔의 회사를 통해 그의 꿈을 실현해 가고 있어요. 스페이스 X를 통해서 우주선을 개발하고, 테슬라 모터스를 통해 전기자동차를 개발하고, 또 솔라시티를 통해 태양광 발전을 수행하죠. 하지만 목표는 하나, 화성에 사람들이 살 수 있도록 하자는 거예요."-145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