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케팅의 신 - 전설의 거장 브루스 바튼에게서 배우는 소비자 심리를 파악하는 7가지 비밀
조 비테일 지음, 김용희 옮김 / 에이지21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광고 카피에 대한 인상깊은 책이다. 카피를 써야 할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기 위한 방법은 다른 이의 생각을 읽고 그것대로 적용해보는 것이기도 하다. 내 안의 관습에 갖혀서 쓰다보면 나쁜 점이나 혹은 생각하지 못한 점을 발견하는 것이 쉽지 않다. 기본을 따라 하는 것 만큼 중요한 것이 있겠는가. 오랜 식산이 지났지만 바튼의 광고카피는 기본이다. 사람을 움직이는 일이 점점 어려워지는 시대, 그의 감성과 신뢰있는 카피라이팅을 통해 오늘날 바삐 들어가는 스마트 시대의 새로운 광고기법을 생각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