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사람들은 왜 산으로 갔을까? - 그린 비즈니스에서 승자가 되는 법
대니얼 에스티 & 앤드루 윈스턴 지음, 김선영 옮김 / 살림Biz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패스트푸드점이나 커피전문점 등 다양한 패스트산업은 1회용 컵 등의 사용으로 환경오염과 공해를 유발시키는데 앞장서고 있다. 편의성을 위한다고 하지만 다른 방법은 없을까. 관리의 용이성으로 이런 서비스를 하고 있지만 앞으로도 계속 이런 방식을 유지한다면 지구환경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까. 보이지 않는 부분이라서 느끼지 못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양을 따지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기업의 책임을 묻는 이유다.


앞으로의 기업 활동이 환경문제를 외면해서는 안 된다. 결국 회사 브랜드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다양한 기구들이 기업의 반환경사례들을 수집하고 감시하고 있다. 환경문제에 신경쓰고 기업의 모든 활동에 있어 환경을 우선적으로 두고 생산 활동을 하는 기업은 미래를 준비하는 기업이다.


앞으로의 기업 호감도를 높이기 위한 활동의 우선은 환경문제를 해결하는데 두어야 할 것이다.


당신의 비즈니스를 침몰시킬 수 있는 장기적 환경압력은 무엇인가? 이 중에 성장기회를 열어주는 압력도 존재하는가? 이런 질문을 심각하고 체계적으로 고민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미래를 지배하기는커녕 미래에 장악당할 것이다. 이는 매우 큰 차이다.”


이책에서 다양한 기업사례와 활동을 통해 기업이 브랜드 타격을 받은 것과 브랜도 선호도를 높인 이유들은 무엇이었는지 깊고 다양하게 살펴볼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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