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요한 상상 - 뽀로로 기획자 최종일의 크리에이티브
최종일.김용섭 지음 / 쌤앤파커스 / 2012년 7월
평점 :
품절


“관점이 다르면 결과가 다른 법”

 

고집스럽게 매달린 일이 오늘의 그를 있게 하고 그런 그가 뽀로로라는 캐릭터를 탄생시킬 수 있었다. 자신감은 또한 기본이다. 그렇기에 사람들이 그를 믿고 따르고 투자를 할 수 있었다. 그것이 없다면 어떻게 좋은 재능을 갖고 있는 사람이 그의 일에 동참하고 기꺼이 잃어버릴 수도 있는 돈을 투자하겠는가. 최종일 대표는 자신의 돈으로 자신의 생각대로 일을 해나길 바랬다.

 

그것이 옳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파트너나 상대방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다. 자신들의 주장을 받아들이길 원했다. 처음에는 그도 맞겠다 싶었지만 그러한 결과는 실패, 본인이 책임을 져야 할 상황이다. 다음은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았다. 상대를 압박하며 하지 않아도 좋다가 말했다. 뽀로로. 여러 캐릭터들을 연구하고 살펴보면서 어느 시장에도 없는 유아용 애니메이션 분야를 선택하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캐릭터 개발에 몰두했다.

 

한국 애니메이션의 대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그의 크리에이티브 전략에 있었다. 즐겁게 일하고 즐거움을 전하는 것이 우선이다. 그것이 성공하는 캐릭터를 만들어낸 원동력이 되었다. 앞으로 그의 도전을 기대한다.

 

이 책 안에는 지금까지의 그 삶의 여정이 담겨있다. 금강기획에서 몸을 담고 거기에서 애니메이션을 시작하면서 아이코닉스를 만들어 독립하기 까지의 과정 속에서 일어났던 많은 일들이 기록되었으며 이 책을 읽어가는 동안 우리는 그의 전략을 살펴볼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강화를 위한 테크닉

 

-의심하라

-맞다고 생각하면 끝까지 고집부려라

-사전조사를 꼼꼼히 하라.

-디테일에 강하라

-기본을 다지는 과정을 절대로 생략하지 마라

-독서의 힘과 내 눈을 믿는다

-메모를 놓치지 마라

-좋아하는 일을 하라

-접대와 꼼수는 No, 실력과 마케팅으로 승부하라

‘집요한 상상’ 중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