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쓰의 성공 10법칙
우에다 마사야 지음, 이위경 옮김 / 이지북 / 2004년 7월
평점 :
품절


덴쓰의 성공 10법칙은 이미 많이 회자된 내용이다. 10계명 혹은 이 법칙 텍스트를 다른 책을 통해서 다시 찾아 봤다. ‘덴쓰의 성공 10법칙’ 

열가지 이 법칙을 모두 합한다면, 물론 나의 주관적인 견해로 해서 자신감으로 결론 지을 수 있겠다. 일에 대한 태도, 사람에 대한 태도에 관한 것이다. 쉬운 일보다는 어려운 일을 찾아하고, 목표를 크게 세우고 큰 일을 하는 것, 좁은 마음, 소극적인 태도로는 결코 이룰 수 없는 것들이다. 물론 자신감에 대한 것은 이 책 8장에서 ‘자신감을 가져라’라는 내용으로 언급되기도 한다. 자신감의 부족은 자신을 작게 만드는 일이다.  

일본 기업에게 글로벌한 발상은 아직 몸에 배지 않았다. 그러나 더욱 중요한 것은 겉으로 보이는 스케일의 문제뿐만 아니라, 큰일에 착수하려는 마음가짐이다. 큰 것은 작은 것을 겸할 수 있지만 작은 것은 큰 것을 겸할 수 없다. 스케일이 작은 일은 자신을 작게 만든다.  

일을 창조하라
일을 추진하라
큰 일을 하라
어려운 일을 하라
포기하지 마라
동료를 이끌어라
목표를 세워라
자신감을 가져라
항상 생각하라
마찰을 두려워 마라 

덴쓰, 덴쓰의 성공 10법칙은 덴쓰의 4대 사장인 요시다 히데오가 1951년 8월에 사원을 위해 쓴 비즈니스맨의 철학이다. 성공의 비결이 이 법칙 안에 들어 있다. 이후 많은 기업들이 이 법칙을 따라 사원을 교육하고, 기업을 육성한다. 시대가 흐르고 일을 처리하는 방식 등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정신, 기본은 흔들릴 수 없는 원칙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