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
여준상 지음 / 원앤원북스 / 2004년 3월
평점 :
품절


소비자에 대한 철저한 조사가 우선되어야

‘역발상 마케팅’은 회사의 운명 뿐만 아니라 개인의 운명과 진로를 바꾸어 놓을 수 있는 역발상 마케팅의 사례를 통해 앞으로 소비자에 대해 시장에 대해 어떠한 태도를 취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우리에게 제시해 준다.


이 책은 산업의 한 카테고리에서 경쟁 선두기업의 후발기업이 좀더 앞에 나갈 수 있는 길이 역발상 마케팅에 있음을 이야기하고 지쳐있는 조직문화에 새로운 활력을 불러 일으켜 줄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이 책에서 소개되는 33가지의 역발상 마케팅 계명을 천천히 음미하며 체크해나가는 것도 한발 앞으로 나설 수 있는 길이 될 수 있는지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현상에 대한 단순한 소개보다는 현상에 대한 분석작업에 신경을 썼다는 저자는 “누구나 다 아는 상식선상에서 이루어지는 마케팅전략은 고객에게 전혀 새롭지 않기 때문에 차별점을 제공하지 못한다. 경쟁사 입장에서도 충분히 예측 가능하기 때문에 방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상대의 허를 찌르는 역발상 전략은 소비자에게는 새로움으로, 경쟁사에게는 예상치 못한 뜻밖의 공격으로 다가갈 수 있다”며 역발상 마케팅의 필요성을 다시한번 강조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