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랏빛 소가 온다 - 광고는 죽었다
세스 고딘 지음, 이주형 외 옮김 / 재인 / 200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기존의 방식과 틀에서 벗어나 스니저, 얼리 아답터들의 입을 탈 수 있는 틈새시장 진입을 위한 제품, 브랜드, 서비스를 갖추고 소비자의 선택에 당당히 설 수 있는 그러한 기업과 개인에게는 위험요소에 굴하지 않는 의지에 더 많은 보상을 돌려준다는 내용의 이 책을 통해 적지 않은 의욕을 다시 살릴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보랏빛 소가 온다’는 최근에 나오는 ‘역발상의 법칙'이나 혹은 ‘역발상 마케팅’과 맥을 같이 하는 책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많지 않은 내용이지만 기업의 사례와 개인의 사례를 통해 기업의 제품이 어떻게 시장에 진입하고 소리소문없이 사라지게 됐는지, 1등 기업이 왜 뒤로 물러났는지를 돌아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안전한 것은 지루한 것이다. 따분한 것에는 기회가 없다. 그러나 리마커블한 것에는 기회가 있다.


“퍼플카우 제품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건 전술이나 방법이 아니다. 중요한 건 제품을 리마커블하게 만들어 주는 극단을(의도적이든 우연하게든) 발견하기 위해 조직들이 사용하는 과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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