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속으로 들어간 공룡 저학년을 위한 꼬마도서관 46
송윤섭 지음, 서영경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0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보면서 처음 딱 든 느낌은 어디서 본 듯한 느낌이었다. ‘책 먹는 여우’가 먼저 떠올랐다. 여우가 책을 좋아하고, 작가가 되었다는 내용이다. 그렇지만 다른 면도 있다. 아이의 진로에 대하여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점이다.  

이 책은 유명인이 되고 싶은 공룡의 여행을 통해 무엇이 진정 행복한 일인가를 생각할 수 있게 해준다. 가수가 되어보기도하고, 영화배우도 해봤다. 그리고 축구선수까지. 마지막에는 소방관이 되어 관심을 받지만 시간이 지나 시들시들. 결국, 마지막에는 동화작가가 공룡을 책 속으로 넣어 스타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으로 끝을 맺는다. 코코가 원한 길이었다. 

아이들의 진로가 사실 걱정이다. 벌써부터 하는 것이 무리이기는 하겠지만 조금이라도 빨리 아이의 적성을 찾고, 원하는 것을 찾아 그 길로 정진할 수 있도록 해주고 싶은 생각이었다. 무심코 집은 책이지만 책 속에 그러한 내용이 들어있다. 유명인 되고 싶은 공룡, 코코가 여행을 떠나며 여러 직업을 경험해본다. 그러다 결국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에 관심을 갖고 그 길로 들어선다.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을 해야 할지 생각하고 있는 이이들을 위해 엄마가 뽑아 줄 책이 아닌가 싶다. 아이들에게도 단지 유명해지는 것에 목적을 두지 않고, 진정 자신이 하고 싶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어울려 일할 수 있는 일을 찾아 나서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정말, 가치있는 일을 무엇일까? 사람을 행복하게 해주는 일일 것이다. 꿈을 찾고 있는 아이와 함께 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또한 마련해 줄 것이다. 내가 그렇게 했으니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