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획력을 기른다 - 비즈니스 파워 프로그램 3
다카하시 마코토 지음, 김영신 옮김 / 지식공작소 / 2002년 8월
평점 :
한 제품이나 서비스가 나오기전에는 많은 토의의 과정을 거쳐 기획서가 나오고 그 기획서를 바탕으로 일련의 제품이 나오게 된다. 이렇게 유무형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나오기전에 거쳐야 할 중요한 것들이 있으며, 갖추어야 할 기본요소가 있다면 사고(思考)력과 제품의 기획력이라고 할 수 있다.
<기획력을 기른다>는 우리가 어떻게 생각하고, 각자가 갖고있는 머릿속의 생각들을 어떻게 도출해낼 것이며, 이를 어떻게 기획서로 만들 수 있는 가에 대한 고민을 도와준다. 생각을 끄집어내는 여러 가지 방식이 있으며, 이에 대한 세세한 설명이 담겨있다. 포스트잇과 카드 등을 활용한 방법들이 또한 소개되고 있다. 앞장에서는 정보의 수집과 활용의 단계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으며, 뒷부분에서는 또한 기획서의 프리젠테이션 스킬에 대해서도 짚어주고 있다.
기획서 작성의 전후에 있는 과정들을 살펴볼 수 있는 책이다. 그러나 한권의 책으로 나올만큼 큰 주제들을 한 책으로 묶어 보여주다 보니 다소 내용이 가벼워 보기도 하지만 사용해왔던 기획과 토론, 그리고 정보수집과 활용과 활용테크닉 등 이러한 기획의 기본 원칙과 기본방향들을 잡을 수 있는 것만으로도 큰 수확이라고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