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Sony 기획의 비밀 소니스타일을 훔쳐라
구로키 야스오 지음, 조주영 옮김 / 홍익 / 2002년 9월
평점 :
품절


소니 스타일을 훔쳐라를 통해 느낀 점이 있다면 '다르게 생각하라는 점'이다. 늘 일상에서 대하는 것들을 좀더 다르게 좀더 새롭게 대하는 것, 그것이 바로 기획의 기본이라고 말한다. 이 책의 저자 구로키 야스오는 소니(SONY)의 기획담당 이사를 지냈으며, 이 때 소니 모리타 부사장과의 업무경험을 바탕으로 소니의 업무행태와 제품탄생을 위한 사전준비 과정을 어떻게 했는지를 소개한다.


침묵과 만장일치는 소니에서 통하지 않는다고 한다. 자신의 의견을 사전 준비된 원고 없이 말하고 다른 생각을 말할 수 있는 분위기가 오늘의 소니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고 하는데, 이같은 업무스타일을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소개하고 있어서 기획자, 혹은 기획업무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회의를 진행하게 되면 회의 진행자만 혼자서 기획안에 대한 설명을 말하고는 그냥 그 안이 통과되는 경우를 경험해 봤다. 그 안에 대해서 사전 숙지도 안되었을 뿐 아니라, 관심을 기울이지 못하고 그 회의에 참석했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러다보니 그 상품이나 서비스가 제대로 성장할리가 없다. 부서간 협의와 협력이 원활이 이루어지지 못하기 때문이다.


자신의 생각만을 주장할 것이 아니라 다른 의견을 수용하고 강요가 아니라 설득과 참여로 그들과 함께 제품 디자인을 해 나갈 때 실패로 결과가 온다 하더라도 다른 성공을 위한 좋은 디딤돌이 되었음을 잘 보여주고 있다.


프리젠테이션에 약한 사람들은 이 책에 소개되는 프리젠테이션 기법에 대한 부분을 참고하면 어떤 프리젠테이션이 좋은 프리젠테이션인지를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평범하게 살고 싶지 않다면 준비하고 다르게 생각하는 연습을 게을리 하지 않아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