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page 마케팅 - 한 장으로 쉽게 끝내라!
김영한 지음 / 거름 / 2003년 5월
평점 :
절판


엘리베이터 안에서 과연 나는 3분안에 사업계획서 혹은 진행업무 등을 일목요연하게 상사에게 표현하고 주장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든다. 그렇게 해 본 바도 없거니와 쉽지 않은 일이라는 ‘두려움’이 먼저 앞서고 있기 때문일지 모르겠다. 짧은 시간안에 그만큼 설명하고 보여주기 위해서는 짧아야 한다. 1페이지에 끝내라는 것이다.


하나의 제품을 생산해내고 그것이 소비자에게 전달되어 판매가 이루어지는 그 시점, 그리고 더 나아가 제품컨셉을 잡기 전과 제품판매 이후 등에 대해서도 얼마나 많은 고민과 조사가 또한 이루어져야 하는지 짐작은 가지만 피부로 와닿지는 못한다. 그러 의미에서 <1page 마케팅>은 그 복잡한 과정을 너무나도 일목요연하게 전 과정을 흝어주고 있다. 그런면에서 깊이는 없지만, 초보 마케터들이 뭘 준비하고, 대응해야 하는지를 살펴보기에 알맞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마케팅진행과정에서 나오는 용어들을 쉬운 설명과 도표를 통해 볼 수 있어 또한 좋다. 하나의 혹은 어떤 형태의 사업아이템이 있다면, 없다면 하나를 가상으로 설정해 두고, 제시하는 바 대로 하나하나 그려나간다면 책을 완전히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도 기대한다. 마케팅은 결국 상대를, 제품의 소비자를 어떻게 설득하여, 물건 판매든 혹은 원하는 바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느냐라는 것이 문제인데, 그 과정에서 좀더 단순하면서도 핵심적인 내용을 잘 표현하는 것, 그것이 마케팅의 성패를 좌우하게 되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마케팅활동에 필요한 시장분석과 분석결과를 토대로 한 각각의 전략과 실천사항 등에 대한 흐름을 느껴 보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