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달인의 비밀 노트 1 - 실전편 서비스 달인의 비밀 노트 시리즈 1
론 젬키 & 크리스틴 앤더슨 지음, 구본성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0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나라에도 이런 책이 하나 나왔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가져본다. 대부분이 실전경험도 경험이지만 서비스매너나 태도에 대한 내용이 대부분인데 비하여, 보다 상세하고도 사람의 심리를 다룬 재미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회사내 서비스 마인드나 혹은 원칙이 없다고 생각한다면, 이 책을 한 번 읽어보고 나면 생각이 들 것이다. 확 들것으로 생각한다.


서비스를 하는 것은 무엇인가? 왜 서비스를 해야 하는가? 그것은 바로 고객을 설득하여 유지시키는 것이 서비스의 목적이라고 이야기 한다. 서비스의 유지, 신규고객의 유치보다는 기존 고객에 대한 성실한태도와 정직한 응대로 신뢰를 확보해 나가는 것, 그것은 서비스맨 뿐만 아니라,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도 중요한 메시지임을 각인시켜준다. 고객인 동시에 서비스를 하는 사람의 입장에 서면서 그들의 고충을 또한 이해할 수 있으며, 이런 생각을 갖고 한번 서비스를 평가해 본다면 어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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