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의 다이어리엔 뭔가 비밀이 있다 CEO의 비밀
니시무라 아키라 지음, 권성훈 옮김 / 디자인하우스 / 200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고경영자의 수첩에 정말 뭐가 있는 건가라는 생각으로 책을 들었다. 그렇지만 그 안에 담긴 내용은 일반적인 시간에 대해서, 그러나 뭔가 다른 시간관리와 재테크에 대해서 간략하게, 그리고 필자의 경험과 체험을 바탕으로 씌어진 내용이다.


니시무라 아키라의 이 책, 'CEO의 다이어리엔 뭔가 비밀이 있다'는 우리가 일상생활속에서 얼마나 많은 시간들을 그냥 놓치고 있는지를 일깨워 준다. 우리 일상을 돌아보면 간 길을 또 가거나 돌아가서 재차 일을 보고 돌아오는 경우가 있다. 한꺼번에 하지 못함으로 인하여 시간을 버리는 꼴이된다. 그러지 않기 위해서는 메모하고, 동시에 처리할 수 있도록 계획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기위해 필요한 것중에 하나는 포스트잇.


시간을 관리하는 것, 그것은 최고경영자의 중요한 덕목 중의 하나이다. 1시간을 4등분하여, 각각 15분씩 다른 일을 하거나 하여, 지루함을 달려며, 러일을 하는데 있어서 경제적이라고 말한다.


CEO, 최고경영자는 뭔가 일반 사원들이나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시간에 대해 달리 보고, 몇배로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찾는다. 다시한번 그냥 버리는 시간을 좀더 다듬고 엮어서 유익한 시간으로 만들어내는 그러한 생산성에 대해서 일상생활의 경험을 담아 잘 보여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