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감성 바이러스를 퍼뜨려라 - 정진홍의 뉴리더십 제안
정진홍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1년 12월
평점 :
절판
차분하면서도 힘이있는 그리고 주고자 하는 메시지에 대해서 정확하게 다양한 사례들을 들어 지루하지 않게 말해주는 정진홍 교수의 초청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지금으로부터 1년전이다. 이 책에는 그가 소개했던 내용들이 한 두 개씩 있어서 그 때를 돌아보는 시간도 되었다. 1년 동안 무엇이 얼마나 내 안에서 내가 몸담고 있는 조직에서 변화려고 했는가, 그리고 얼마나 변화했는가에 대한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정진홍 교수가 이야기 한 것은 태도이다. 어떤 태도를 갖느냐라는 것이다. 어느 곳에 있든지 어떤 태도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달라질 수 있다. 아주 사소하게 보이는 선택들이 자신의 운명을 결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어떤 환경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 그리고 어떻게 살아남았는가 하는 것을 현장의 소리를 간결하면서도 힘있게 담아내고 있어서 그의 목소리를 듣는 것 같다.
내가 잘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에 대한 고민을 해봤는가? 지금 일상에 뭍혀 그런 고민할 사이도 없이 시간은 훌쩍 넘어가고 마흔을 맞고 넘긴다. 인생의 하프타임도 없이 후반기를 맞고 그렇게 생을 마감한다. 그러나 이제 더 늦기전에 우리는 인생의 후반전을 뛰기위에 지금 머물고 있는 곳이 어디고 어떻게 달려왔는지 점검해 보자. 나만의 브랜드를 갖고 있는가?
그 브랜드를 어떻게 만들어야 하고 왜 만들어야 하는지 궁금하다면 이 한 권의 책을 들추어 보라. 혼자로 남고 싶지 않다면 더군더나 사회속에서 사람과 사람사이에서 관계를 맺어야 한다. 그 관계의 시계를 어떻게 돌릴 것인가? 그것은 우리의 선택에 달려 있다.
그가 전하는 '사람들'의 목소리를 들어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