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형 인간 - 내 삶을 성취로 이끄는
전옥표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8년 11월
평점 :
절판


실행에 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룬다. 늦지 않았다. 지금이라도 문제점을 찾았다면 그것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말라. 부지런하라고 강조한다. 동사형인간이라는 제목을 보고서 난 아직 명사형 인간에 머물고 있지 않나 생각을 역으로 했다. 움직이는 사람, 움직이려고 하는 사람. 머릿속에 개념만, 이론만 갖고 있는 사람이 아니라 현장에서의 경험과 지식을 접목, 활용할 줄 아는 사람이 지금 이 시대에 필요한 나의 모습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머물고 있으니 조금은 답답한 현실이다.

 

이 책이 그래서 눈에 들어왔나 보다.

풍부한 독서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여러 책들 속에 녹아있는 내용들을 다시 한번 동사형 인간의 컨셉에 맞는 것으로 정리한 부분도 좋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구호에만 구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 현장에서 써먹을 수 있는, 각자가 목표를 구체화하여 나아갈 때 좀 더 목표치에 가깝게 갈 수 있음을 강조한다.

“계획없이는 성취가 이루어질 수 없고 행동이 일어날 수 없기 때문에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는 데 집중하는 것은 동사형 인간의 첫 번째 필수조건이라 하겠다.”


동사형 인간의 특징
실천 중심적이다.
일에 대한 소명을 갖고 있다.
과정 중심이 아니라 성과 중심이다.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상대를 이해시키고 변화시키며, 행동하게 만드냐에 집중한다.


직장내 상사로서 팀원들, 직원들을 관리하고, 그들이 목표치를 달성하도록 일을 시키는 방법과 계획, 그리고 전략이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해서 잘 정리되어 있다. 서비스 조직으로서 대고객 서비스 방법과 실천방안들에 대한 저자의 노하를 알게되고, 직원들로부터 별명을 얻을만큼의 ‘매력적인 인물’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불러일으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