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성공의 길 1 (보급판) - 성공전략편, 부자가 되려면 사업의 핵심을 짚어라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이미숙 옮김 / 씨앗을뿌리는사람 / 2007년 10월
평점 :
절판


이 분의 책은 한 번 읽었다. 이 앞의 다른 책. 이 책의 주요 내용은 목표관리에 대한 것과 실행에 대한 것으로 정리할 수 있다. 마케팅의 관점에서 모든 것을 생각하고 실행하라고 한다. 단순하게 회사를 만든다고 해서 모두가 사업가가 될 수 없으며, 성공할 수 있는 것은 더더욱 아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일을 쉽게 생각하는 것이 현실이다. 성공의 확률도 극히 낫다. 그 이유는 전략적으로 생각하고 일을 추진하지 않기 때문이다. 특히 목표가 없다. ‘그냥 하면 되겠지’와 같은 식의 생각이 팽배하기 때문이다. 기회는 우연히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기회 역시도 끊임없는 시행착오와 목표수정에 의해서 생기는 것이다.

 

자신의 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면 고객에 대한 이해, 그리고 고객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 그리고 서비스 혹은 사업 아이템에 대한 주변의 냉철한 판단과 평가를 기반으로 한 수정, 실행이 반복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이 책 8장의 ‘개인의 생산성 향상시키기’를 통해서 제시하는 시간관리에 대한 부분은 많은 부분을 공감할 수 있었다. 다른 책을 통해서 소개된 내용들도 있는데,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내용이라 생각한다.

 

개인사업, 혹은 사업장의 주인, 혹은 사업장을 운영하고 싶은 모든 사람에게 자신감을 불러일으키고, 생각의 폭을 넓혀주고, 점검해야 할 것들을 알려주기에 유익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종합가이드 북이다.

 

평범해서는 결코 시작하지마라. 누구도 더 이상 남들과 차별되지 않는 평범한 것을 원하지 않는다. 그것을 알면서도 그렇게 시작하는 사업, 당장 접어라. 그리고 정말 핵심이 무엇인지 핵심분석에 시간을 더 투자하라. 사업의 핵심, 서비스 대상, 판매대상 고객에 대한 철저한 분석이 좀더 성공의 길로 이끌어 줄 것이다.

 

그리고 인재의 대한 이야기도 눈길을 끈다. 우수한 인재, 선발, 고용유지, 해고 등에 대한 것, 직원이 성공의 95퍼센트를 결정한다는 말에 이의는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