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경영 - 켄 블랜차드·스펜서 존슨의
켄 블랜차드.스펜서 존슨 지음, 조천제 옮김 / 21세기북스 / 200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멘토를 보고 난 다음에 다시 이 제목에 끌려봤는데, ‘멘토’의 전신이라고 보면 되지 않을까 싶다. 순서는 잘 모르겠지만, 최근에 읽었던 멘토의 내용가 비슷한 느낌이다. 사실 이 분의 책 내용도 비슷하지만, 구성도 그렇고. 1분 경영이라는 제목에 끌려서 읽었는데, ‘1일 1분의 시간씩 3분을 쓰자’라는 것으로 해석을 했다.

 

1분 목표, 1분 질책, 1분 칭찬이다. 이를 통해서 직원과 경영자간의 간격을 줄이고, 스스로가 일을 하도록 동기부여를 하는 방법을 주라는 내용이다. 직원들에게 엄하면서도 따뜻한 경영자 상을 어떻게 하면 만들 수 있을까 하는 내용에서 이런 책이 나오지 않았나 싶다.

 

중요한 것은 일관성있는 경영자의 태도이다. 이럴 때 이렇고, 저럴 때 저런 경영자가 아니라. 직원을 인간으로 대하라는 말이 인상적이었다. 일을 실행하는 한 사람이 아니라, 인간으로 말이다. ‘사고의 전환’이 필요하다.

 

“사람은 행동 그 자체가 아니다. 사람은 행동을 관리하는 인격체이다.”

 

1분 이라는 개념은 상징적인 개념이기는 한데, 직원들에게 목표를 설정하도록 하고, 거기에 따른 질책과 칭찬이 적절히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경영자 혹은 팀장 등 관리자는 직원들 스스로 그들이 하고자 하는 일에 발맞춰 따라나설 수 있게 하는 법을 연구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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