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브랜드 반란을 꿈꾸다 - 마케팅 전쟁을 승리로 이끄는 차별화 전략
마티 뉴마이어 지음, 박재항 감수 / 21세기북스 / 2007년 7월
평점 :
품절
체크포인트 17가지가 마음에 든다. 어렵지 않게 처음부터 마지막 단계를 짚어볼 수 있는 것 같다. 각 기업이 처해있는 상황에서 보면 좀 더 현싦감있게 볼 수 있을 것 같다. 기업의 제품으로도 보고, 혹은 나 자신에 대해서도 놓고 생각해본다면 좀더 감이 올 것 같다. 나도 변해야 한다. 새롭게 태어나야 한다. 매일 매일, 그러기 위해서는 내가 누구인지를 어떤 사람인지를 알아야 한다. 내가 갖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야 한다. 냉정하게, 그래야 보인다. 앞을 볼 수 있다.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가라고 한다. 이미 간 길을 따라 가는 것은 미친짓이다. 그 길에는 답이 없다. 지그로 움직이며 재그로 움직이라고 한다. 끊임없는 혁신만이 비즈니스의 길임을 인식시켜준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라. 단기적인 이익에 연연하다보니 결국 브랜드를 키우는 것이 아니라 죽이는 길임을 깨닫게 한다.
실무적인 노하우가 있어서, 브랜드 관리자 혹은 브랜드 생성에 대한 고민을 하는 분들에게 유익한 길잡이가 되어줄 것으로 생각하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