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창업자.중소기업을 위한 마케팅 PR공식
석보라 지음 / 인터미디어 / 2007년 5월
평점 :
품절
경험만큼 소중한 자산은 없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러한 경험을 독자들과 나누고자 하는 저자의 의도만큼 고마운 것도 없다. 저자는 자신이 일한 분야에서의 그 경험들을 정리하고, 자료들을 모아서 중소기업 혹은 1인기업가들을 위한 홍보PR과 마케팅의 전략노하우를 분야별로 정리해서 보여준다. 고객개발과 고객관리, 그리고 자사가 만든 상품에 대한 프로모션과 홍보 활동 등에 대해서도 기업들이 진행한 홍보활동의 사례들을 들어서 소개한다. 고마운 책이다.
그러나 다소 다양한 분야의 내용들을 소개하다보니 산만해진 느낌도 들고 그만큼 깊이 있는 이야기를 꺼내지 못한 것은 아닌가 아쉬운 생각도 든다. 책 내용 중에 1인 기업가나 중소기업들이 홈페이지 구축을 하여 홍보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이야기를 하는데, 다소 최근의 흐름-블로그에 대한 언급이 좀 부족한 것은 아니었나 하는 생각도 든다.
고객들의 눈높이나 수준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광고기획자나 홍보대행사들의 홍보매체를 다양화와 차별화시도가 되고 있는 시점이다.
앞으로 좀 더 업그레이드 된 책이 다시한번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하며, 직장생활을 접고 혹은, 새로운 영역에서 브랜드개발과 홍보, 그리고 사업적으로 성공하고 싶은 욕망을 갖고 있는 기업가와 홍보분야에서 일하는 분들에게 권할 수 있는 책이 아닌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