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크런치 포인트 - 성공의 결정적 순간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곽동수 옮김 / 황금나침반 / 2007년 2월
평점 :
품절
책 제목만 봐서는 사실 무슨 이야기인지 어려웠다. 몇 페이지 살짝 보니, 내가 봤으면 하는 생각에 이 책을 들었다. 결국 나의 상황과 별반 다름이 없는 것들을 지적하고 있음에 거기에 끌려서 책을 읽게 된 듯 하다. 나는 내가 생각한 것들을 실천으로 옮기지 못한 부분이 더 많고, 구체적이지 못한 계획들이 있기에 일이 다소 제대로 풀리지 않고 있는 부분이 있음을 알게 해주었다. 막연한 것보다는 좀더 문제해결에 근접한 태도를 보이고, 적극적으로 나서지 못하면서 현실만 탓하고 앉아 있었던 게으름을 꾸짖는다.
크런치 포인트는 결정적 순간에서 우리가 어떻게 선택을 하고 나가야 하는지 그 방법을 소개하는데, 21가지 주제 가운데에는 사회생활에 필요한 부분도 있고, 가정이나 혹은 사람들과 만나면서 부딪힐 수 있는 상황들, 특이 앞으로의 삶을 좀더 구체적이고 성공적으로 끌고 가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방안들이 담겨 있어서 좋은 것 같다. 문제가 있다면 문제해결 방법에 더 집중하고 필요한 답을 적어보라는 말이 와 닿는다.
리스트를 만들고 우선 순위를 정한 후 순서대로 지워나가라. 필요한 부분이 있고, 불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정리가 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강조되고 있는 생각의 정리는 마음의 정리를 해주게 하고, 내가 평온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