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럴때 제일 곤란한 건 아이들 저녁
전화를 거니 내일부터 시험인 딸아이는 학원에서 수학 보충 중이고..
혼자 있는 아들은 배가 고프지 않단다.
'도너츠 한개하고 귤을 다섯개나 먹었어'
이런 배 아프지 않으려나?
'저녁은 어떡하니 엄마 많이 늦을텐데?'
'괜찮아. ㅇㅇ이네 가서 달라고 그럴까?'
'그래... 부탁드려봐'

아, 그래도 이사온 지 2년이 되니 아이가 편하게 저녁 좀 달라고 할 수 있는 고마운  이웃이 생겨서  그나마 다행이고
예전에는 근처 이모네 집에 가기도 싫어하던 아이가 이제는 제 스스로 저녁좀 달라 그럴까 하는 변죽이 생기니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홀가분히 보고서 메일로 날리고
이제 일어서서
배는 좀 고프지만
엄마는 달려 간다.

집으로...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내가없는 이 안 2004-12-14 08: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모래언덕님은 그래도 참 강인한 분이시네요. 전 그걸 도저히 못 해내겠더라구요. 마음이 물러터져서 늘 고민고민... 달려가는 모래언덕님 마음이 느껴져요.

모래언덕 2004-12-14 09: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이들이 이 안님 아기 같이 어리면 저도 못했을 거예요. 어머님이 그나마 초등학교 2학년까지 봐주셨으니 제가 계속 할 수 있었죠. 그래서 요즘은 어머님의 감사함을 가슴 깊이 느끼고 있답니다. 그런데 아이들이 크니까 이제는 다른 면에서 엄마의 빈자리가 느껴지는 것 같아서 더 고민됩니다. 어제도 잠든 둘째의 손톱을 보니 어느새 길게 자라 있어서... 그 걸 깎으며 내가 도대체 잘 하고 있는 걸까 하는 생각을 하였답니다.

2004-12-14 23: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리 딸은 클수록 이모네 가서 밥 먹는 것도 싫어하네요^^ 그리고 귤은 앉은 자리에서 10개도 거뜬하니 5개로 배탈 나진 않을 거에요...집에 잘 도착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