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력이  따라가지 못하는 40대이건만 금요일에 아이들 따라 너무 무리를 하였나봅니다.
토요일 아침부터 온몸을 심하게 얻어맞은 것처럼 아프기 시작하더니 급기야 목이 붓고 열이 오르기 시작하였습니다.
해열제를 먹고 잠이 들었다 깨면 한 두시간쯤이 지나있고 다시 목이 너무 아파 깨면 또 두시간쯤 지나있더군요.
오슬 오슬 추워서 이불을 덮으면 땀에 흠뻑 젖고 좀 시원하게 하면 너무 추워서 더 아픈 것 같은 기분이었습니다.
일요일 새벽부터는 너무 아파서 제정신이 아니었나 봅니다. 아픈 와중에서도 목감기가 빨리 낳으려면 가글을 해야한다고 목욕탕을 한시간 간격으로 드나들었으니... 병뚜껑을 열기는 했는데 닫는 것이 귀찮아서 내 던지듯 던져두고 침대로 기어들길 서너번... 새벽녁에 미음한모금을 억지로 삼키고 약 한봉지를 먹고 다시 하루 종일 끙끙 앓았습니다.

머리 속에는 설 대목을 맞아 장도 보아야 하고 아이들 옷도 좀 사야하고 선물도 미리 장만해야 하는데 하는 생각들이 떠올랐다 사라지고 지금쯤 가면 사람이 없으니 괜찮겠지 하다 다시 까무룩하게 잠이 들고...

이렇게 일요일 밤까지 꼬박 아프고 다시 월요일을 맞았습니다.
버스를 기다리며 서있는데 다리가 휘청거리는 것이 영 칠칠치 못한 기분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정신은 맑을 수가 없군요.
이틀 동안 미음 몇모금밖에 들어가지 않은 몸도 말할 수 없이 가볍고...
아 도를 닦으면 이런 기분이 아닐까요?
아무 생각없이 아프기만 하면서 몸과 마음이 순화된걸까요?
다시 세상속으로 들어가 티끌(?)을 묻힐 생각을 하니 안타까운 기분마저 드는 걸 보니 아직 제 정신은 온전히 회복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stellahan63 2004-01-26 17: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지금은 괜찮으신가요?
몸이 아프면 마음까지 아파지고 약해지던데. 설날은 어떻게 보내셨어요?
오늘부터 날이 풀린다더니 아직도 춥네요.
얼마전만 해도 겨울이 춥질않아서 문제라더니 겨울이 이 소릴 들었나봅니다.
보란듯이 맹추위를 주는것을 보니.

모래언덕 2004-01-26 21: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겨우 몸을 추스리고 설을 그럭저럭 시늉만 냈답니다.
명색이 외며느리인데...
긴 휴일 후에 보고서 쓸게 많아서 지금 퇴근하지 못하고 있는 중입니다.
stellahan님의 서재에 자주 가보지도 못하지만
코멘트 등록이 너무 반가와서 얼른 들어왔답니다.
설날.. 이쁜 따님들과 부군과 함께 잘 보내셨지요?
음식 솜씨가 좋으셔서 맛있는 것 많이 하셨을 것 같은데...
한 숨 돌리고 서재로 찾아 뵙겠습니다.
안녕히 주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