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바람구두 > 예고/ 알라딘 서재 부동의 1위 : 물만두 리뷰
예고/ 알라딘 서재 부동의 1위 : 물만두 리뷰
- 홈피 운영에서 당분간 손 떼기로 하니 갑자기 시간이 널널해진 기분이 들기도 하고, 제가 뭐 한 번 하면 뽕을 뽑는 스타일이라서요. 당분간 알라딘 서재질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제가 알라딘 서재에 이렇게 안착할 수 있었던 건 우선적으로 마태님과 물만두님 등 서재질의 달인들이 배척하지 않으시고 예쁘게 봐주신 덕으로 그간 제가 코멘트 놀이에 열심이지 않았음에도(앞으로도 그건 좀 어렵겠지만) 많은 분들을 알게 되고, 그 분들에게 편하게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에 보은하는 마음과 또 우리 알라디너들의 즐거움을 위해 알라딘 Top-class에 해당하는 몇몇 분들의 서재를 집중적으로 읽어대서 그 분들의 독서취향과 서재의 특장점에 대한 리뷰를 써볼까 합니다. 물론, 책 한 권 읽는 게 훨씬 시간도 적게 걸리고, 편하리란 생각도 들고, 이거 한다고 포인트 적립되는 건 아니지만 그간 즐겨찾기 해주시고, 코멘트 많이 달아주신 분들에 대한 제 감사의 표시입니다. (앞으로 딱 열 분만 할 생각인데 혹시, 난 왜 빠졌을까 하시는 분들은 서재 순위가 낮은 탓입니다. 흐흐. 즉, 저랑 친소유무로 정한 게 아니란 걸 말씀드립니다. 단, 제 서재에 안 오시는 분들은 저도 뭐 하는 수 없이.... 배제 하겠습니다.)
2. 개벽이 주인입니다/ sayonara님
3. 아영이네 작은 책방/ 아영엄마님
4. 진/ 우맘의 책 이야기/ 진/우맘님
5. 아름다운 책방/ 배혜경님
6. 참이슬이 있는 서재/ 마태우스님
7. 수연막명 열정소녀의 서재/ 스위트매직님
8. 남은 건 책 밖에 없다/ 마냐님
9. 책나무속 둥지/ 책읽는 나무님
10. 골방/ 느림님
--------------------------------------
이외에 제가 하고 싶지만, 순위가 낮아서 배제된 분들의 명단은 공개하지 않겠습니다. 흐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