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신 선생님, 영어 그림책 골라주세요!
이명신 지음 / 보림 / 200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사실 저는, 이명신 선생님에 대해 잘 모릅니다. 다른 분들의 리뷰를 보니 꽤 유명한 분이신가본데, 저는 텔레비젼이나 인터넷에서도 접할 기회가 없었거든요. 그냥, 아이의 그림책에 대한 책을 골라 읽던 와중에 도서관 서가에서 보고는 호기심에 뽑아 들게 된 것입니다.

요즘은 영어 조기교육이 열풍인데, 저는 영어에 대해서는 별 관심이 없었습니다. '영어는 무슨, 우리 말이나 잘 하면 되지'하는 심통이, 사실은 여우가 신포도라고 우기는 심정이었지요. 원어민을 붙여 가르칠만한 경제적 여유도 없고, 엄마가 붙들고 시켜줄 시간이나 마음의 여유도 없으니 그냥 쓱 미루고 포기해 버린 것입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니, 제가 제일 좋아하는 방식으로 아이에게 영어를 접하게 해 줄 수 있다는 은근한 자신감이 드는군요.

그렇다고 이 책이 영어 조기교육 측면만을 강조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명신 선생님은 영어그림책을 영어교육의 도구로 보지 않고, 아름답고 좋은 그림책을 통해 아이들에게 영어를 접하게 해주자...하는 자세를 가지고 계시더군요. 그게 그 소리 아니냐 싶을지 모르지만, 제가 느끼기에 둘의 차이는 큽니다.

전자를 강조했다면 영어그림책을 읽어줘야겠다는 의욕도 생기지 않았을 것이고, 어찌어찌 읽어준다고 하더라도 그 시간은 저도 아이도 행복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후자는 다르지요. 저는 그림책을 좋아하고, 그림책 읽어 주는 시간을 좋아합니다. 물론 제 아이도 그렇구요. 그 좋은 시간의 언어가 영어로 바뀐다는 것...그것은 그렇게 부담스럽지 않을 것 같네요.

그 교육효과가 당장에 나타나지는 않겠지요. 하지만 나중에 언제라도 bear라는 단어를 배울 때 머리 속에 에릭칼의 그림과 함께 갈색의 곰이 떠오른다면, 더불어 엄마와 함께 한 좋은 시간의 기억이 떠오른다면, 아이는 영어를 한결 좋아하게 되지 않을까요?

다양한 그림책의 컬러 삽화가 눈을 즐겁게 해서 쓱쓱 잘 넘어가는 책이기도 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부록의 연령별 영어 그림책의 소개에 책 표지와 좀 더 자세한 소개가 있었다면...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책 고르기에 좀 더 많은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요?

책을 덮으며 제가 구입하려고 꼽아둔 것은 'snow', 'bugs! bugs! bugs!', 'olivia' 등 입니다. 이 책들과 함께할 시간이, 벌써 기대가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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