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비의 생일파티 - 피비베어
DK 편집부 엮음, 황주연 옮김 / 사랑이 / 2002년 4월
평점 :
절판


아이 그림책을 한 권 사주려고 오프라인 서점에 갔었어요. 사실, 뭘 사줄건지 미리 결정하고 간 거였는데 스윽 훑어보던 제 시선에 피비의 생일이 포착되었지요. 실물 사진으로 커다랗게 찍힌 곰인형 표지가 너무 예쁘더라구요. 책 뒤를 보니 역시, 실물 사진 책으로 유명한 DK 출판사더군요. 책장을 넘기면, 매번 '야아~'하고 탄성이 터져나옵니다. 예쁜 인형과 소품으로 구성된 사진들이 어찌나 멋지고 귀여운지! 게다가 이야기 중간중간의 단어가 작은 사진으로 처리되어서 아직 읽기를 모르는 아이도 이야기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페이지 수도 꽤 많고, 커다란 사이즈의 책인데도 이렇게 구석구석 신경써서 만들다니... 얼마나 많은 공이 들어갔을까 하는 생각을 하니 책이 다시 보이더군요. 저희 아이는 지금 28개월인데요, 피비에게 '곰이'라는 이름을 붙여주고 좋아는 하지만 100% 활용하기에는 좀 벅찹니다. 분량과 내용이 꽤 많거든요. 하지만 중간중간 좋아하는 페이지만 읽어주거나, 함께 사물 찾기, 이름 말하기 놀이를 하는데는 정말 유용해요.

가장 권하고 싶은 연령대는, 한글을 막 깨치기 시작하는 5세 전후의 아이들이예요. 글 중간중간에 들어있는 그림이 읽는 지루함을 깨 주거든요. 책의 맨 앞장과 뒷장의 사물 사진과 단어가 가득 들어차 있는 페이지도 그림카드와 유사한 용도로 쓰기에 좋구요, 페이지마다 숨어 있는 꼬마 곰 찾기 놀이도 재미있습니다. 정말 알찬 그림책입니다. 후회하지 않으실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