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고로야, 고마워
오타니 준코 지음, 오타니 에이지 사진, 구혜영 옮김 / 오늘의책 / 200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미디어를 통해 이 책이 출간된 것은 알고 있었지만, 그냥 수필집인줄 알았다. 그러다가 서점에서 눈이 슬프고도 예쁜 아기원숭이가 귀여워서 펼쳐들고는 선 채로 끝까지 읽고 말았다. 글을 꼼꼼히 읽지는 못했다. 하지만 사진만 찬찬히 들여다보아도 다이고로가 얼마나 마음이 건강한 원숭이었는지, 가족들의(특히 엄마가) 다이고로에 대한 사랑이 어느정도였는지 다 알 수 있을 것 같았다.

앞, 뒤 다리가 모두 없는 원숭이... 다이고로가 마침내 당당하고 바른 자세로 서 있는 모습에서는 당연하게 '오체불만족'의 오토다케가 떠올랐다. 단순히 사지가 없기 때문은 아니었다. 둘의 눈빛에는 사랑받고 자랐다는 편안한 자신감과 삶에 대한 긍정적인 의지가 보였다. '장애 원숭이'였기 때문에 '장애인에게 용기를 주기 위해서' 책이 쓰여졌다고는 하지만, 비장애인들에게도 많은 용기와 희망을 북돋아주는 좋은 책이다. 조만간 꼭 구입해서 소장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