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읽어주는 여자 명진 읽어주는 시리즈 1
한젬마 지음 / 명진출판사 / 1999년 9월
평점 :
절판


예쁜 여자들은, 어떤 점에서는 불리하기도 하다. 도서대여점에서 처음 이 책을 보았을 때 한젬마의 예쁜 얼굴이 표지에 커다랗게 박혀있는 것을 보고는 대뜸 책의 내용물은 얼굴만큼 볼 것이 없을것이라는 뒤틀린 심사가 밀고 올라왔다. 하지만 양질의 종이에 그림들이 선명하게 실려 있는 것이 마음에 들어 '한 번 봐보지, 뭐'하는 심정으로 뽑아들었다.

나는 수필보다는 소설을 더 좋아한다. 물론 가끔은 심금을 울리는 감동적인 수필을 만나기도 하지만, 내가 접한 대부분의 수필들은 그냥 대단치도 않은 사적인 글장난같이 보였던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을 보면서도 글에 대해서는 큰 기대를 하지 않았다. 관심은 많았지만 기회가 닿지 않았던 '미술'이라는 분야에 대해 약간의 조언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하는 막연한 생각만 있었다.

그런 관점에서 보면, 이 책은 적당하고 좋은 책이다. 유명 화가들의 작품도 있었지만, 일반인들은 눈여겨 볼 기회가 없었던 좋은 그림들을 부담 없이 잘 선별해 놓았다. 사이즈가 작다 뿐이지 인쇄상태도 웬만한 화집 못지 않다.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나같은 문외한을 위해서 화가의 소개나 작품에 얽힌 에피소드에 대한 코멘트도 조금씩 더 해주었으면 좋았을걸, 하는 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