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4.29. -올해의 41번째 책

★★★★☆

로드무비님 덕분에, 멋진 작가를 알게 되었다. 권여선.

권여선을 처음 만난 작품, '처녀치마'를 처음엔 끝까지 읽어내지 못했다.
뭔가 아귀가 맞지 않고, 뒤틀린....글쎄, 이런 비유가 괜찮다면.....지능은 정상인 심한 뇌성마비 친구를 보는...그런 불편함. 이성과 감정의 괴리, 동정하지 않고 의연해지려고, 특별한 시선 말고 일상적인 눈으로 바라보려고 애면글면 애쓰다가는 결국 포기하고 딴 곳을 쳐다보게 되는, 그런 기분이었을 거다.
싫어서 그런 건 아닌데....분명 내 마음에 쏙 드는데도, 계속 불편하게 만드는 '무언가'가 중간에 책을 덮게 만들었었다.

하지만 두 번째 읽어내려가면서는 한결 의연할 수 있었다. 책장을 넘겨가며 그녀만의 독특한 문장에 혹하니 마음을 빼앗겼고, 이제, 두 번째 만나는 권여선은.

다음 행보를 주시하게 되었다. 로드무비님, 신작이 나오걸랑 잊지 말고 꼭, 알려주시길.^^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향기로운 2007-05-04 16: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보관함에서 목빠지게 기다리고 있는 책이에요^^;; 얼른 구원해주고싶지만.. 흑흑흑~

로드무비 2007-05-17 14: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하, 이제야 봤네요.
물론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