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왕좌의 게임 : 얼음과 불의 노래 제1부 얼음과 불의 노래 1
조지 R. R. 마틴 지음, 이수현 옮김 / 은행나무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영 전부터 화제가 된 HBO의 대작 TV 시리즈 ‘왕좌의 게임‘이 종방된지도 벌써 2년이 지났다. 원작소설은 정식 번역되기전부터 유명했지만 드라마와 함께 번역본을 통해 접하게 되었고, 번역의 질이 문제가 되어 5부까지 구입해서 읽은 책을 새 번역판으로 다시 eBook을 구매해서 읽을 요량으로 구매해서 묵혀(?)두었다.

2권의 스핀오프가 추가로 발행되어 역시 eBook으로 구매해서 쟁여두었지만, 오역 논란이 일었던 5권까지만 발행되고 6권은 TV 시리즈 대본에 너무 힘을 쓴건지 아직도 미완인 상태. 조지 R. R. 마틴이 70대인걸 감안하면 독자들의 우려처럼 TV 드라마와 달리 미완으로 끝나는 건 아닌지.

1권만 벌써 세 번째 읽은 것 같은데, 여전히 1권의 메인 주인공이라고 생각했던 에다드의 어이없는 죽음은 충격적이다.

판타지 소설은 보통 정의가 살아남기 마련인데 조지 R. R. 마틴은 우선 살아남아야 정의를 펼칠 수 있다는 냉혹한 현실을 여과없이 보여주고 있다.

여담이지만 스타크 가문의 가언인 ‘겨울이 오고 있다‘는 최근 약세를 면하지 못하는 반도체 증시를 두고 모건스탠리가 ‘Memory-Winter is coming‘이라고 증시보고서 제목에도 인용할 정도로 유명하다.

최근 코로나 확진 추세 역시 세기의 ‘겨울이 오고‘있는듯 걱정스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