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둠즈데이북 1 둠즈데이북 1
코니 윌리스 지음, 최용준 옮김 / 아작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간여행이 가능한 시대의 역사학자라니, 마치 화석으로만 연구할 수 밖에 없는 고생물학을 영화 쥬라기공원의 기술로 현실 속의 생물로 불러낸다는 설정처럼 굉장한 일일 것이다. (물론 쥬라기공원의 공룡들은 영화에서도 말하는 바와 같이 당시 과학 다큐가 아니라 엔터테인먼트였기 때문에 적절한 비유는 아닌 것 같다)

단편 <<화재감시원>>에서 런던 공습이 펼쳐지는 영국 세인트폴 대성당으로 시간강하를 하는 주인공의 룸메이트로 등장하는 '키브린'과 퉁명스런 지도교수였던 '던워디' 교수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데 1부는 시간여행 이야기라기 보다는 영화 <<컨테이젼>>을 담아 온 것처럼 시종일관 원인모를 바이러스에 감염된채 페스트가 유행하기 전인 시대로 시간여행을 떠난 '키브린'과 현재 시점에서 바이러스에 의해 고립되어 역학조사에 온 힘을 다하는 주인공들을 다룰 뿐이다.


게다가 독감의 변종이라고 시종일관 밝히면서 시간설정을 잘 못해서 페스트가 유행하던 시기로 시간강하를 했고 페스트균이 시간을 거슬러 온게 아닌가하는 의구심을 계속 갖게 한다. 하지만 소설 속에서는 과학적으로 시간역설 때문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요소는 시간여행에 사용되는 '네트'를 통과하지 못한다고 못박고 있다.

<<화재감시원>>처럼 단편으로 쓰여졌더라면 책 한 권을 소모한 감기몸살 얘기가 좀 덜 지루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