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셔널의 조건 피터 드러커의 21세기 비전
피터 드러커 지음, 이재규 옮김 / 청림출판 / 200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같이 빠르게 변화되는 사회속에서 한 일원으로 살아간다는 것은 정말 쉽지 않다. 끊임없이 변화되도록 강요받고, 개선할 것을 요구받고, 심지어는 자신이 정말 힘겹게 일궈놓은 것이 하루 아침에 아무 쓸모 없는 것으로 취급되고 밑바닥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는 경우도 생긴다. 그야말로 변화의 흐름 속에 살아가기는 커녕 뒷꽁무니를 쫒아다니기에도 버거운 세상이다. 그래서 정보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더 많은 정보를 모으기위해 동분서주한다. 하지만 정보화 시대를 살고 있는 작금의 현실은 정보의 홍수를 불러들여서 오히려 혼란만 가중시키고 상황을 악화시킬뿐이다. 이런 때일수록 등대처럼 흔들리지 않고 길을 밝혀줄 인생의 지침이 필요한 법이다.

피터 드러커의 '프로페셔널의 조건'은 혼란스러운 세상 살이에 지친 지식인들에게 주어진, 양서로써 흠잡을 때없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마치 고전이 주는 절대적인 지식을 맛보는 느낌이랄까. 프로페셔널의 조건은 새롭게 대두된 지식근로자로서의 성공적인 삶의 지침일뿐만 아니라 노석학이 평생의 삶을 통해 추구했던 시대를 아우르는 지식인을 향한 길로 이르는 최고의 석학이 제시하는 최선의 방법들이다. 이 책을 읽고 적용해 나간다면 시류에 흔들리지 않고 자기 나름의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방법을 기를 수 있을 것 같다.

"용감한 사람은 한 번 죽는데 비해 겁쟁이는 백 번도 더 죽는다."

성공적인 결과를 위한 올바른 선택, 그런 선택들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스스로를 개발하는 방법을 피터 드러커의 생생한 목소리로 들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