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가 휴가 첫 날. 동주를 데리고 병원에 가는 것으로 나의 휴가는 시작됐다.
어린이집이 방학을 했고, 아내의 일이 갑자기 많아져 - 책 만드는 일을 하는데, 가끔 마감 때면 매우 바빠진다 - 요 몇 일 동주를 외할머니께서 봐주고 계셨다. 겸사 겸사 장모님께는 죄송하지만 딱 하루 아내와 둘이서만 시간을 보내려고 계획을 했었다. 어디를 갈까, 동주가 생긴 이후로 한 번도 제대로 둘만의 시간을 가져본 적이 없어 계획 세우는 것조차 어려웠다.
이를 미리 눈치 챘는지, 엄마 아빠 둘만의 시간은 용납하지 못한다는 것인지... 그제 새벽에 열이 39.5도까지 올랐다. 해열제를 먹이고, 아침에 또 열이 올라 또 해열제를 먹이고 병원으로 갔다. 목감기에 축농증기가 좀 있다고 처방을 해주시는 대로 약을 지어 왔다. 낮잠을 자는 동안에도 열이 39도가 넘어 해열제를 먹였다. 다행인 것은 열이 올라도 아이의 표정이 밝고 노는 모습이 즐겁다는 것이다. 오로지 고마울 따름이다. 금방 나을 것 같지만, 그래도 애들은 아프면 보통 일주일은 가는 것 같다. 그 일주일은 나의 휴가 기간이다. 으흐흐 ㅠ.ㅠ

뭐, 이왕 이렇게 된 것, 이번 달 들어 좀 저조했던 책읽기를 해야겠다. 아이와 함께 놀면서 책읽기는 만만치 않지만 그래도 아이가 낮잠을 자거나 밤에 잠자는 시간에만 좀 읽어도 꽤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사마천의 《사기》를 읽어야겠다. 이번 기회에 완독해야겠다. 서해문집에서 나온 걸로 전체 3권짜리를 사뒀다.
범우 문고 중에서 《문장강화》 《소크라테스의 변명》 《북학의》 《모택동의 실천론 外》 등등을 읽고
고병권의 《니체의 위험한 책, 차라투스투라는 이렇게 말했다》까지는 꼭 읽고 싶다.
아는 분이 추천해준 《채굴과 제련의 세계사》라는 책도 시간이 되면 봐야겠다.
참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TIME POWER 잠들어 있는 시간을 깨워라》도 있었지. 흐흐, 시간이 만만치 않겠는 걸.

다행히 동주가 좀 일찍 나으면 어디 잠깐 가족끼리 놀러갔다 오면 좋겠다. 그건 딸의 건강 상태를 봐가면서 해야겠다. 괜히 무리했다가 탈나는 일은 없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