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루 교토
주아현 지음 / 상상출판 / 2018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교토를 여행하며 느꼈던 감정, 하루 이야기, 좋아하는 카페를 담은 소소한 여행 에세이 <하루하루 교토>. 주아현 저자는 2015년 첫 오사카 여행 후 3년 동안 열 번의 여행을 다녔지만 그중 오래도록 머물며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들게 한 곳은 교토라고 합니다. 가장 일본스러운 곳 교토에서 한 달 간 살아보기 여행기 <하루하루 교토>. 아날로그 감성 듬뿍 담긴 예쁜 책입니다.

 

 

 

"오래 머물 수 있는 여행은
이런 소소한 행복을 허락하기에 더 매력적인 게 아닐까." - 책 속에서

 

 

 

게스트하우스에서의 한 달. 짧은 일정이 아니기에 어떤 날은 게으름도 부리면서 한 도시에 머물며 그곳의 자잘한 변화를 바라보는 여행. 책 속 글과 사진을 보기만 해도 힐링 되는 기분이네요.

 

 

 

북적대는 관광지 대신 가장 아날로그한 교통수단인 작은 전차를 타고 이동해 골목골목을 누빕니다. 자전거 타기 좋은 가소가와를 자주 방문해 강가 근처 벤치에 앉아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자전거로 이곳저곳 다니며 맘에 드는 카페도 실컷 탐방해봅니다.

 

 

 

어떤 동네는 자연과 하나가 된 느낌, 어떤 동네는 옛날 우리 동네 같은 느낌, 어떤 동네는 아기자기하고 사랑스러운 느낌, 어떤 동네는 사색하고 싶어질 정도로 한적하기도. 어디를 가든 모두 '교토스러운' 느낌을 가진 곳이었습니다.

 

외국인의 발길이 닿지 않은 동네 사람들의 휴식처인 카페도 들리고, 일본인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카페도 가보고. 인생카페를 만나기도 하면서 공간의 분위기에 만취하는 느낌이랄까요.

 

너무 사소해서 놓치고 있던 것들이 여행에선 크게 다가오기도 합니다. 낯선 땅에서는 전혀 사소하지 않았습니다. 교토에 대한 동경을 불러일으키는 책입니다. 잔잔한 일본영화를 좋아하는 이라면 <하루하루 교토> 책도 분명 좋아하게 될 거예요.

 

"그저 내가 행복했으면 됐고,
생각했던 일을 현실로 이루었으면 된 거다." - 책 속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