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고시마 - 이부스키, 야쿠시마, 2018~2019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1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새롭게 뜨는 일본 여행지 가고시마. 여행가이드북 해시태그트래블로 일본의 나폴리 가고시마를 만나봅니다.

 

땅끝마을 가고시마. 일본 규슈 남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규슈하면 보통 후쿠오카, 벳푸, 유후인이 대표 관광지인데 가고시마가 각종 TV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인기 상승 중이죠. 게다가 저가항공 취항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1시간 30분 만에 갈 수 있어 더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개방이 유리한 최남단이라 일본 근대화를 이루는 출발지가 된 가고시마. 메이지 유신이 시작된 역사적 도시입니다. 가고시마는 역사적으로 정한론이 발생한 도시라 우리에게는 아픈 역사의 시작을 만든 곳이기도 합니다. 절대 보지 말아야 할 박물관으로 가미카제 박물관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역사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부분은 미리 알고 가야 할 이유가 여기 있네요.

 

 

 

가고시마 특산물로는 고구마를 원료로 한 소주, 흑소와 흑돼지 등이 있습니다. 온천 후 고구마 먹는 기분도 무척 좋을 것 같아요.

 

 

 

가고시마는 관광지가 대부분 몰려있어 가고시마 시내 주요 관광은 하루면 충분하다고 해요. 가고시마 근교 이부스키, 야쿠시마 섬도 놓칠 수 없는 곳이라 가고시마 여행코스는 당일치기부터 3박 4일 이상까지 다양하게 여행 일정을 소개해뒀습니다.

 

 

 

도시를 돌아다니는 노면 전차가 있어 색다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가고시마. 가고시마 시내는 선술집 등 밤 문화를 즐기기에도 제격인 것 같아요. 

 

 

 

해시태그트래블 가이드북의 장점은 도보여행 소개가 잘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조대현 작가님이 직접 걸어 다니며 구석구석 알아본 최신 정보를 바탕으로 핵심도보여행을 소개했습니다.

 

예전엔 덴몬칸 지역이 남규슈 최대의 번화가였지만 요즘은 하락세이고, 오히려 대관람차가 있는 중앙역이 중심지 역할을 한다고 해요. 규슈에서 가장 큰 수족관인 가고시마 수족관도 있어 (물론 고래상어도!) 가족여행으로도 괜찮아 보입니다.

 

 

 

가고시마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모래찜질 온천. 가고시마에서 기차로 1시간여 가야 하는 이부스키 지역에 위치하지만, 해변의 풍경을 감상하며 모래찜질과 노천온천을 즐길 수 있는 재미를 놓칠 순 없죠. 모래찜질 순서를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기도 합니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원령공주> 배경지 야쿠시마 섬. 고속페리로 1시간 45분쯤 걸리는 곳에 있지만 아열대 원시림이 보존된 곳이라 압도적으로 아름다운 신비한 숲을 만날 수 있어요.

 

세계적으로 이름난 활화산도 페리로 15분이면 갈 수 있는 사쿠라지마에 있으니 볼거리와 먹거리 다양한 가고시마 여행, 더욱 매력 있게 다가옵니다.

 

역사, 명소, 음식, 숙소, 쇼핑에서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콕콕 짚어준 2018-2019 최신판 가고시마 여행가이드북. 가고시마 여행준비는 해시태그트래블 가고시마 책을 동반자로 삼아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