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블라디보스토크 셀프 트래블 - 2018-2019 최신판 ㅣ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정승원 지음 / 상상출판 / 201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TV 프로그램에 방송된 이후 핫한 블라디보스토크. 일본은 지겨워졌고, 중국은 싫고, 동남아는 좀 멀게 느껴지는 20~30대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 만점인 여행지. 시베리아 극동 러시아 여행가이드북 <블라디보스토크> 편이 상상출판에서 출간되었습니다.
유럽 배낭여행 전문가인 정승원 여행작가. 본인처럼 러시아어를 몰라도 문제없이 여행할 수 있는 노하우를 팍팍 풀어놨어요. 극동 러시아와 시베리아 주요 지역을 다룬 블라디보스토크 셀프트래블 여행가이드북. 2시간여 만에 도착하는 블라디보스토크를 중심으로 하바롭스크, 이르쿠츠크까지. 흔히 시베리아 극동지역이라고 부르는 곳이 바로 이 지역입니다.
가이드북에서 집중적으로 살펴본 주제가 몇몇 있습니다. 시베리아 횡단열차와 쇼핑 아이템이었어요. 러시아 대륙을 가로질러 아시아에서 유럽으로 넘어가는 대장정 루트. 블라디보스토크가 핫해지면서 시베리아 횡단열차의 인기도 높아졌네요.
블라디 여행 다녀온 분들의 한결같은 목소리 중 하나가 도무지 알 수 없는 러시아어에 대한 당황스러움이었어요. 영어도 잘 안 통하는 곳이라 뭘 사려고 해도 알아볼 수가 없으니. 구글 번역기를 이용해 정보 얻는 법, 한국보다 요금이 훨씬 산 러시아 택시 이용하는 법 등 러시아어 까막눈도 문제없는 팁을 소개합니다.
블라디보스토크로 뷰티 쇼핑하러 갈 정도로 저렴한 가격의 제품들 제대로 쇼핑하는 법도 알려줍니다. 쇼핑만 잘해도 비행기 티켓값 뽑는다는 소문! 러시아 여행의 추억을 담은 기념품 등 쇼핑 팁이 빵빵하게 실려있어요.
블라디보스토크의 해양공원 크랩 마켓은 입소문 난 곳이었는데, 워낙 관광객이 몰리다 보니 가격이 많이 올랐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블라디보스토크 셀프트래블에서는 블라디 중심의 짧은 일정을 기본으로 일주일 내외, 2주 이상의 장기 여행 코스를 소개합니다. 블라디, 하바롭스크, 이르쿠츠크 각 지역별로 숙소 상황과 특징도 소개합니다.
블라디보스토크 시내 관광을 마쳤다면 해외 항일투쟁의 역사 현장인 우수리스크를 찾아가세요. 블라디보스토크-우수리스크 열차 구간은 시베리아 횡단열차의 초반부를 달리는 거라니, 시베리아 횡단열차 로망이 있는 분은 맛보기도 가능하겠어요.
아시아의 유럽을 만끽하려면 하바롭스크 지역을 꼭 들르라고 합니다. 낭만적인 유럽풍 도시입니다. 서구 유럽의 문화적 유산과 구소련의 역사적 유산이 혼합되어 있는 곳입니다. 바이칼의 청정 자연과 역사적 건축물들의 향연, 이르쿠츠크.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호수이자 가장 깊고 깨끗한 바이칼 호수가 있는 곳입니다. 알혼 섬, 환 바이칼 열차 관광도 더불어 할 수 있습니다.
셀프트래블 가이드북의 기존 맵북 대신 블라디보스토크 편에서는 연해주 관광청에서 제작한 이지트래블 페이퍼가 부록으로 실려있어요. 영어, 러시아어, 그림으로 표기된 지도입니다.
주말여행으로 가볍게 떠나기 좋은 블라디보스토크. 어렵지 않게 색다른 여행을 맛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