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시나공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고급(1.2급) 기출문제의 재구성 2018 시나공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이건홍.허진.이희명 지음 / 길벗 / 201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집 중에서도 독특한 구성의 기출문제집 소개합니다. 똑똑하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워 연관문제까지 술술 풀 수 있도록 한능검 포인트 해법을 알려주는 시나공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의 재구성>. 1, 2급 고급 기출문제집입니다.

 

한능검 중급 3, 4급은 중, 고등학교 학습 수준으로 출제되고, 한국사 심화 과정인 고급 1, 2급은 대학 교양 수준과 역사 전공자를 대상으로 (라고 하지만 전반적으로 난이도가 낮아졌다고는 합니다) 차원 높은 역사 지식과 통합적인 이해를 묻는 문제를 출제한다고 합니다.

 

한능검 고급 시험은 1급과 2급이 50문항의 문제 자체는 같고,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70점 미만은 2급, 70점 이상은 1급으로 인정합니다. 2018년에는 2월 3일 38회를 시작으로 총 4회 시험 일정이 잡혔더라고요. 차근차근 준비해보세요~

 

 

 

목차만 봐도 새로운 형태의 기출문제집이란 게 눈에 보이네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최근 기출문제를 시대별로 재배열해, 문제 유형을 대표문제로 내세웠습니다. 자주 출제되는 주제를 자연스럽게 확인할 수 있어요.

 

하루 2~3시간씩 약 20개 기출 유형을 공부하면 7일 만에 준비할 수 있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목차에 아예 1일차부터 7일차까지 스케줄 체크를 할 수 있게 했습니다.

 

 

 

본격적으로 문제 분석 들어가기 전, 시나공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핵심정리를 보기 쉽게 표로 정리했습니다. 기출문제를 분석해 시대별 출제 경향도 요약해뒀으니 참고하세요. 짧은 시간 내 효율적인 공부를 위한 팁으로 활용하세요.

 

 

 

문제 유형은 정해져 있죠. 유형에 익숙해지면 문제 해결 방법이 자연스럽게 떠오를 겁니다. <시나공 기출문제의 재구성>은 유물·유적, 제도·풍속, 인물·왕, 흐름·사건, 지역·국가, 단체·기관, 사상·종교, 업적, 시대상 9가지 유형으로 구분했습니다. 시대별로 각 유형의 출제 빈도가 다른데 시나공에서는 대표 유형을 정리한 표도 나와 있어요.

 

 

 

문제를 풀 수 있는 핵심 키워드가 제목으로 나옵니다. 문항마다 출제 회차를 표시해 출제 빈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노란 형광펜 표시로 제시된 자료만 잘 살펴봐도 답을 찾을 수 있는 힌트를 짚어주고 있어요. 왜 답이 아닌지는 바로바로 옆에 적혀 있습니다. 용어 정리도 따로 나와 있고, 해설 파트를 보면 접근방법, 주제설명, 보충으로 나눠 설명합니다. 최소한의 지식만 갖고 있을 때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 차근차근 알려주네요.

 

 

 

바로 옆 페이지에서는 가장 최근 출제된 기출문제를 우선적으로 선별해 연관 기출 문제를 다룹니다. 바로 하는 복습만이 최고의 학습법! 시나공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의 재구성을 다 훑으면 약 500여 문제를 풀게 된답니다.

 

 

 

분권 가능한 해설은 연관 기출문제의 해설을 다루고 있어요. 형식적인 문제 해설이 아닌 문제 해결을 위한 접근 방법, 보충 설명으로 해설합니다.

 

얼마나 알고 있는가보다는 어떻게 풀 수 있느냐가 중요하죠.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기출문제집 <시나공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의 재구성 고급>. 대표문제에서 문제 풀이 과정을 알려주는 방식이 돋보이는 문제집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