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시나공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고급 - 압축! 60개념, 반복! 3단계, 단기! 15일 (특별부록 : 2급이 1급 되는 한국사 전개 과정) 2018 시나공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이건홍.허진.이희명 지음 / 길벗 / 201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2018 시나공 한능검 고급 편 시리즈.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 기본서, 기출문제의 재구성, 실전최신기출문제집 중에서 기본서 먼저 살펴봅니다.

 

 

 

15일 동안 60개 압축 개념으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공부하는 길벗 한능검 시나공.

시험에 나오는 것만 공부한다는 '시나공' 의미가 새롭게 다가오네요. 개념 학습 교재도 오래 끌지 않고 단기 15일 과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출제 경향을 알고 공부한다는 것은 독학 수험생에게 공부할 시간을 아껴주는 효과를 낳기에 꼭 짚어봐야 할 부분입니다. 자격시험은 기출문제의 중요성이 높은 만큼 문제 출제 비중을 분석한 팁이 도움 됩니다. 시간 대비 효율성 높은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한국사 전체를 시대별로 크게 8개 마당으로 나누고, 다시 핵심 용어 중심의 60개 압축 개념으로 정리했습니다. 2018 시나공 한능검 기본서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1회 이후 기출을 분석해 압축 개념마다 기출된 회차를 표시해뒀어요.

 

 

 

최근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 수준에 맞춰 기본 내용 서술을 읽어 나가는 것만으로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데, 한능검 시험 대비가 아니라 하더라도 한국사 공부하는 청소년들의 총정리 교재로 활용할 수 있어 학부모 입장에서도 만족스러운 교재랍니다.

 

개념 설명 옆에 있는 날개단 쪽은 시험에 자주 나오는 내용과 학습법을 알려주는 전문가의 조언, 본문 이해용 추가 해설이 있어 학습의 맥을 짚어줍니다.

 

 

 

개념마다 서술 -> 요약 -> 문제 구성입니다.
한 번 읽을 때 세 번 반복 공부하는 셈입니다. 압축 개념을 요약한 표는 시험 전 마무리 학습용으로 활용하기 좋아요. 개념 하나씩 끝낼 때마다 기출 및 예상 문제 6개를 풀 수 있는데요. 개념 학습 확인 수준의 문제풀이로 기본서의 기본을 잘 지키고 있습니다.

 

 

 

잘라낼 수 있는 특별부록 '2급이 1급 되는 한국사 전개 과정'은 핵심 개념 정리의 결정판이네요.

 

 

 

분권 가능한 해설 파트. 기본서는 문제가 많지 않은데도 해설서 분량이 좀 있더라고요. 기출문제 위주 공부를 하는 자격시험은 해설이 중요하죠. 2018 시나공 한능검 시리즈에는 기출문제집이 따로 있어 기본서 해설은 사실 큰 기대 안 했는데 풀이와 오답 해설이 잘 설명되어 있었어요.

 

 

 

맘에 들었던 부분 중 하나가 찾아보기 코너인데요. 한 번도 활용 안 할 수도 있지만, 어쨌든 필요한 순간 이게 없으면 은근 아쉽답니다 ^^

 

교재를 펼쳤을 때 첫 느낌은 서술 방식 편집이 조금 어렵게 다가오는 기분도 들긴 했었고, 핵심 설명 외 부가 자료들의 글자 크기가 작은 게 평소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 저한테는 살짝 아쉬웠어요.

 

서술 형태로 된 개념을 읽는 동시에 요약까지 자연스럽게 해결하는 2018 시나공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 기본서. 시나공 한능검은 요약식 설명보다는 개념 이해가 필요한 수험생을 위한 최적의 구성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