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도기 Trip Doggy - 털북숭이 친구 페퍼와 30일 유럽여행
권인영 지음 / 21세기북스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 시절부터 늘 개가 있는 집에서 자란 저자는 이제 출퇴근도 함께 할 정도로 개사랑 유전자를 타고났습니다. 인간보다 짧은 생을 사는 그들을 곁에서 보며 무엇보다 즐거운 추억을 가득 채워주고 싶어졌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허락할 때마다 떠난 여행. 여러 중대형 개가 있지만 그중 보더콜리 페퍼는 여행에 최적화된 성격이어서 무려 유럽여행을 함께 할 정도였어요. 털북숭이 친구 페퍼와 3주간의 유럽여행기 <트립도기>에서 그 생생한 여정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반려견과 해외여행을 하려면 준비 과정이 단단히 필요합니다. 켄넬 훈련이 잘 된 개여도 10시간 이상의 비행을 견디는 개여야 하고, 타인에게 피해 주지 않는 성향이어야 합니다. 국내여행을 많이 다녀 보면서 개의 성향을 파악해야 어떤 상황에서 개가 스트레스를 받는지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유럽여행을 떠나는 데 필요한 짐은 인간 짐보다 반려견의 짐이 우선! 검역서류 챙기기부터 시작해서 여행 준비를 위해 챙겨야 할 것들을 꼼꼼히 알려줍니다.

 

 

 

프랑스 파리로 입국해 스위스를 거쳐 이탈리아에서 출국하는 3주 여행. 유명 관광지는 개와 함께 입장 불가인 곳이 많고, 투어 프로그램도 거절의 연속을 맛봅니다. 숙소도 반려동물 동반 가능한 숙소 중에서 위치와 가격을 맞추느라 꽤 손품을 팔아야 했습니다.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하려면 배낭여행식보다는 가격이 조금 높아도 무난한 이동 수단, 숙소를 선택하는 게 정신 건강에 훨씬 낫겠더라고요.

 

 

 

한국에서는 일상에 깊이 스며든 눈치 본능에 절어 있었다면, 유럽에서는 큰 개가 지하철을 타도 불편하게 생각하지 않는 분위기를 만끽합니다. 어떤 공간이든지 개에게 호의적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개 티켓을 따로 끊어야 한다는 의미는 그만큼 개와 함께 삶을 즐기는 것이 일상화된 환경이라는 걸 짐작할 수 있습니다.

 

"누구도 자신이 싫다는 이유로 생명과의 공존을 거부하지는 않는 것 같았다." - 책 속에서

 

 

 

뛰어도 뛰어도 끝이 없는 초원을 뛰어다닌 페퍼. 순수하게 행복해하는 몸짓과 표정을 보여줍니다. 그 모습이야말로 견주의 행복 아니겠어요.

 

 

 

파리에선 숙소의 저주, 이동 중엔 기차의 저주, 스위스에선 비의 저주를 경험하며 좌충우돌 사건들이 많았지만 이탈리아에서 페퍼가 크게 아팠던 일은 심장 떨어질만한 사건이었어요. 이틀 동안 일정 없이 쉰 다음 다행히 괜찮아진 페퍼 덕분에 이 여행은 계속될 수 있었습니다.

 

 

 

대형견과 함께 다니는 일이 자연스러운 유럽에서조차 아직 개와 함께 여행할 수 있는 조건을 충족하기엔 부족한 부분이 있어 자유여행을 하며 그 도시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장소 위주를 찾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레스토랑도 테라스가 있는 곳을 이용하거나 테이크아웃으로, 해변도 반려견 출입이 되는 곳을 찾아 헤매기도 했습니다. 일부 대중교통은 기사 재량에 따라 통과, 불통과 식이기도 했고요.

 

반려견과의 여행에서 중요한 건 당황하거나 좌절하는 대신 다른 방법을 생각해보면서 그 상황을 적절히 처신하는 자세였어요. 프로 대중교통 탑승러 페퍼 덕분에 수월했던 여행. 마음 잘 맞고 든든한 페퍼가 있어 반려견과 함께 한 유럽 여행은 둘 모두에게 행복했던 나날로 기억되었습니다.

 

여행하는 개 페퍼. 사진으로 보는 것만으로도 페퍼가 얼마나 즐거워하는지 잘 보이더라고요. 엄마 미소 절로 나옵니다. 에티켓이 철저한 페퍼의 행동은 결국 견주의 태도에서 나타나는 것 아니겠어요. 반려견과의 여행에 필요한 노하우와 경험담을 들려준 <트립도기>, 반려견과 해외여행을 꿈꾸는 여행자에게 좋은 응원이 되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