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웅진 모두의 그림책 6
이적 지음, 김승연 그림 / 웅진주니어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우, 이적이라니! 음유시인 가수 이적 맞습니다.

김승연 작가의 그림과 넘나 잘 어울려요.

 

 

 

어느 날,
할아버지가 돌아가셨대요.

 

 

 

그림책 <어느 날,>은 할아버지의 죽음을 아이가 받아들이는 과정을 잔잔하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상실 이후에도 계속되는 일상 속에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죽음을 이해하는 아이의 모습은, 이별 앞에 홀로 선 모든 이들에게 바치는 위로의 이야기입니다.

 

 

 

할아버지가 돌아가셨습니다. 할아버지의 물건은 곳곳에 있는데 할아버지는 없습니다.
할아버지 대신 이제 아빠와 약수터를 갑니다. 모두들 할아버지 안부를 묻습니다. "난 왜 할아버지가 사람들한테 인사도 안 하고 가셨을까 궁금해요."라는 문장이 가슴을 저릿저릿하게 합니다.

 

 

 

가게와 집 안 어디에도 안 계시는 할아버지.
할아버지 냄새만 희미하게 날 뿐입니다.

 

 

 

"할아버지가 돌아가셨대요." 아이는 돌아가셨다는 의미를 어떻게 받아들였을까요.

 

그림책 <어느 날,>에는 갑자기 돌아가신 할아버지에 대한 아이의 서운한 감정도 느낄 수 있었어요. 할아버지를 기억할 흔적들은 곳곳에 남아있는데 할아버지는 안 계십니다. 추억을 그리워하는 아이를 보니 저도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지낸 어린 시절 생각이 절로 나네요.

 

죽음에 대한 슬픔도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의미 있는 경험이 되고, 아이는 한걸음 성장할 겁니다. 이별의 두려움 대신 이별을 마주 바라본 아이. 잔잔한 감동을 주는 그림책입니다.

 

노래하는 음유시인 이적과 그림 작가 김승연의 이별 그림책 <어느 날,>에는 이적이 읽어주는 미공개 영상 QR 코드가 있습니다. <어느 날,>을 이적의 목소리로 만나니 울컥 감동이 더 진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