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비의 육아 가계부 2018
썬비 지음 / 나무수 / 2017년 11월
평점 :
절판


 

육아맘들 사로잡을 아기자기한 가계부 <썬비의 육아 가계부>.

휑한 다이어리가 아니라 해시태그 키워드를 이용한 센스 만점 글귀가 매력 있는, 다이어리 같은 가계부입니다.

 

 

 

인스타에서 육아맘들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썬비 (@sundayb)님의 재미있는 육아툰이 수록되어 있어요. 태교 삼아 그린 그림일기로 육아동지들을 사로잡은 썬비 님. 이젠 엄마 사람들을 위한 공감백배 육아 가계부로 가계부계를 휘어잡는군요. 가계부 펼칠 때마다 한숨 팍~ 나오던 시절은 이제 그만. 썬비 님의 육아툰과 해시태그 글귀로 빵빵 터지는 유쾌한 가계부를 펼쳐보세요.

 

 

 

월급이 통장을 스치지 않게 하려면 시작부터 꼼꼼하게.

월초 계획표엔 예상 수입 금액, 지출 금액, 비상금을 포함한 모으는 돈을 기록해봅니다. 예상 지출 금액에 포함할 사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을 적어보는 위시리스트가 있어요. 먼저 5가지 추려보고, 다시 3개만 추려보면서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게 합니다. 수입 금액보다 넘어서는 지출 낭비를 막기 위해 필요합니다.

 

 

 

일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주간표 하단에는 일주일 동안 지출한 항목과 금액을 정리해 보며 내 소비 패턴을 파악해 보세요. '정승처럼 쓴 돈'이라는 웃픈 멘트를 보니 괜히 찔리는 이 기분은.

 

 

 

월 결산 코너에서는 이번 달에 들어온 금액, 지출 금액, 모은 금액을 합산해 봅니다. 굴러 들어온 금액, 뼈아프게 나간 금액, 알뜰살뜰하게 모은 누적 금액이라는 소소한 항목 이름조차 재미있어요. 일반 가계부보다 분위기를 유쾌하게 만듭니다.

 

 

 

빵 터졌던 '회개의 시간' 코너, 한 달 동안 내 소비가 어땠는지 회계하며 회개하는 시간입니다. 월초에 작성한 위시리스트는 달성했는지, 육아 소비는 어땠는지 그리고 다음 달 포부까지 적어 봅니다.

 

 

 

#가을옷을샀는데 #겨울이와버렸다 #이게바로 #공중에돈뿌리기
#추석이오면 #내몸무게숫자바뀌고 #통장에잔고도바뀌지

 

세뱃돈 받아서 엄마에게 가져왔는지 확인하는 2월 생활비, 택배 받는 즐거움 = 스튜핏 라이프처럼 육아 가계부 곳곳에 자리 잡은 일러스트와 해시태그 보는 재미 쏠쏠하네요.

 

#돈이전부는아니지만 #있으면편하잖아 처럼 그저 웃어넘기기엔 심오한 멘트도 있습니다.

 

 

 

럭셔리해지고 싶지만 그렇지 못한 육아맘의 현실을 잘 보듬어주는 썬비의 육아 가계부. 육아맘의 스트레스 비용은 장난 아니죠. 이런저런 핑계로 야금야금 돈이 나갑니다. 펑펑 쓰고 싶지만 나중에 한 푼이라도 아쉬운 때가 오니 모아야 한다며 다독입니다.

 

가계부용 캐릭터 스티커 2종까지 함께 해 다꾸 좋아한다면 아기자기하게 꾸며보면서 작성해보세요. 다꾸 체질 아닌 사람도 기본적으로 예쁘게 꾸며진 가계부여서 특별히 손 대지 않아도 그 자체만으로도 완성된 느낌입니다. <썬비의 육아 가계부>로 스튜핏 라이프는 이제 끝내고 슈퍼그뤠잇맘으로 탄생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