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마도 - 더 이상의 대마도 가이드북은 없다, 2017~2018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정덕진 글.사진 / 해시태그(Hashtag)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7-2018 최신 대마도 여행가이드북 #해시태그 트래블 시리즈 <대마도 TSUSHIMA>.

대마도 초행길 여행자에게는 자유여행을 할 수 있을 만큼 꼼꼼한 팁을, 여러 번 다녀온 여행자에게는 대마도 구석구석을 놓치지 않게 하는 완벽함까지 갖춘 여행가이드북입니다. 저자는 1년간 준비한 이 책 출간 전 마지막 한 달 동안에도 3번이나 다녀오며 대마도 여행의 최신 가이드북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해외여행을 갈 수 있는 곳, 대한민국과 가장 가까운 곳에 있어 해외여행을 쉽게 다녀올 수 있는 대마도. 쓰시마 대신 대마도라는 지명에 익숙하다 보니 일본 땅이 아닌 우리 땅 같은 기분입니다. 당일치기도 가능한 곳이고 1박 2일, 2박 3일 일정이 보편적이라 주말여행으로도 딱이네요. 대마도는 북섬과 남섬으로 나뉘어 있는데 다리가 놓여있어 이동에는 문제없습니다.

 

 

 

첫 번째 해외여행지로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대마도여서 해외여행 초보자를 위해 자세한 팁이 가득가득.

 

대마도 여행 일정은 당일치기부터 제대로 된 대마도 일주 자전거 여행을 위한 5박 6일까지 다양하게 소개합니다. 부산에서 출발해 대마도로 들어가는 루트는 이즈하라, 히타카츠 두 군데인데 IN, OUT 하는 항구에 맞춰 코스를 다루고 있어 일정 짜기 수월해요.

 

 

 

TV 특공대 등 방송에서도 자주 나와 한 해 대마도를 여행하는 한국인이 30만 명 이상에 이를 정도로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대마도의 어떤 매력에 끌리는 걸까요.

 

 

 

일본 본토보다 대한민국과 훨씬 더 가까운 대마도. 대마도의 한국전망대에서는 부산 광안대교 불빛도 볼 수 있을 정도. 부산에서 가장 가까운 히타카츠항까지는 페리로 1시간 정도면 도착합니다. 한국인 관광객이 많은 만큼 한국어 표지판, 메뉴판, 설명이 제법 잘 되어 있다고 합니다.

 

대마도는 시골 분위기가 물씬 나는 편이더라고요. 꼭 우리나라 오지에 간 느낌도 들고. 그러면서도 일본 특유의 건축물과 로컬 음식과 문화를 볼 수 있어 정겨우면서도 색다른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자판기 천국 일본답게 아이스크림 자판기도 있으니 소소한 즐거움을 놓치지 마세요.

 

 

 

조대현 여행작가의 여행가이드북에는 충분한 경험으로만 알 수 있는 세세한 정보가 많습니다. 여행가이드북을 보면 여행작가들이 실수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그들은 많은 해외여행 경험이 있어 너무 사소해 보이는지, 정작 초보 여행자들이 궁금해하는 것들을 다루지 않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해시태그 트래블 시리즈는 그런 실수를 잘 커버하고 있는 가이드북입니다. 렌터카 여행이 일반적인 지역이라면 직접 수차례 운전하면서 내비게이션, 주유소까지 꼼꼼하게 다루고 있어요.

 

도보 여행 코스에서는 정말 그 자리를 걷는듯한 기분이 들 정도로 세세하게 풀어놓고, 버스 여행 역시 최신 정보로 채워놓았습니다.

 

 

 

대마도의 매력 중 하나는 예로부터 우리나라와 인연이 있던 곳이어서 친근함이 더 생기는 것 같아요. 해시태그 트래블 <대마도>에서는 조선통신사, 덕혜옹주 등 역사적 사건과 관련한 장소를 다룰 땐 그것이 가진 깊은 의미까지도 소개합니다. 구국 항일투쟁의 상징인 최익현이 대마도에 유배되어 순국했다는 것도 이번에 제대로 알게 되었어요.

 

일본 벚꽃 여행을 생각하는 분이라면 저렴한 비용으로 다녀올 수 있는 대마도도 생각해보세요. 일본인만큼 온천, 료칸도 있어 이만하면 다녀오지 않을 이유는 없네요.

 

 

 

대마도 여행이 다른 해외여행 준비와 다른 점이 하나 있어요. 숙소를 먼저 알아보고 배편을 알아봐야 한다는 겁니다. 호텔이란 명칭을 달고 있어도 우리가 생각하는 호텔 수준은 아니어서 최대한 최신 숙소를 이용하면 숙박 불만은 덜할 수 있습니다. 이즈하라에는 2017년에 개장한 토요코 인 호텔이 있다네요.

 

 

 

지금까지 들려준 대마도 분위기만으로는 뭔가 시시해 보인다면, 걱정 마세요. 바다 카약, 해수욕장과 캠핑장, 낚시, 스쿠버다이빙, 승마체험 등 액티비티도 제법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에메랄드빛 바다를 볼 수 있는 미우다 해수욕장은 탐나더군요.

 

대마도 주요 여행지 이즈하라, 히타카츠 외에도 온천이 있는 미쓰시마, 해수욕장과 쓰시마 야생생물 보호센터가 있는 가미아가타, 일몰이 멋진 미네, 신사와 자연공원이 있는 도요타마까지 우리나라의 읍에 해당하는 대마도 6곳을 모두 다루고 있습니다.

 

헤매지 않고 혼자서도 여행할 수 있는 꼼꼼한 정보가 돋보이는 해시태그 트래블 <대마도>. 아이와 함께 역사와 자연 체험 여행을 할 수 있고, 효도여행, 우정여행, 데이트여행 등 간단한 일정만으로 다양한 테마 여행이 가능한 대마도입니다. 대마도를 몰랐을 땐 딱히 끌리는 곳이 아니었는데, 알면 알수록 매력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