홋카이도 셀프 트래블 - 2017~2018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1
신연수 지음 / 상상출판 / 2017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2017-2018 최신판 셀프트래블 홋카이도 Hokkaido.
홋카이도 하면 눈 쌓인 풍경만 기억하고 있었던 탓에 겨울만 있는 곳인 줄 알았어요. 셀프트래블 홋카이도 편 표지를 보고 얼마나 놀랐는지. 

 

일본 북단부에 위치한 홋카이도. 홋카이도 하면 겨울 여행이죠.
그런데 홋카이도만의 유빙 관광 시즌이 온난화로 기간이 짧아지고 있다는 게 무척 안타깝습니다. 유빙 볼 수 있을 때 꼭! 홋카이도 겨울 여행 다녀오세요.

 

 

 

생각했던 것보다 홋카이도는 사계절이 정말 쨍하게 선명한 곳이었습니다. 벚꽃, 해바라기와 라벤더, 단풍, 유빙까지. 사계절 내내 들러 새로운 모습을 만끽해야 할 곳입니다.

 

홋카이도 여행코스는 가장 보편적인 3박 4일 일정으로만 소개하고 있어요. 여름과 겨울 여행 등 테마 여행별로 일정을 다양하게 소개합니다.

 

홋카이도가 대한민국보다 조금 작은 정도여서 생각 외로 무척 넓은 곳이더라고요. 세계에서 스물한 번째로 큰 섬이라네요. 이동 거리가 상당하니 짧은 일정으로는 한 번만에 다 둘러보기 힘들 것 같습니다. 여름과 겨울로 나눠 적절히 코스 선정하는 게 수월해 보였어요.

 

 

 

홋카이도엔 정원도 어쩜 그렇게나 많은지.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정원들이 집중된 곳을 홋카이도 가든 가도라고 부릅니다. 약 250km에 이르는 거리여서 렌터카를 이용해야 제대로 감상할 수 있다네요.

 

 

 

홋카이도에서 가장 큰 도시 삿포로를 시작으로, 영화 <러브레터>의 고향 오타루, 자연과 예술을 품은 아사히카와, 아름다운 항구 도시 하코다테, 유빙을 볼 수 있는 아바시리, 세계자연유산의 땅 시레토코, 웅장한 산맥 아칸 국립공원, 안개의 도시 구시로, 아름다운 정원과 목장이 있는 오비히로까지. 아는 사람만 알음알음 간다는 명소를 쏙쏙 찾아내 소개합니다.

 

 

 

여름여행은 제대로 꽃 잔치네요. 7월의 후라노는 라벤더 물결입니다.

 

 

 

구시로 습원 여행도 무척 끌리고, 겨울 여행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남극 분위기 제대로네요.

 

푸른 언덕의 마을 비에이는 여름도 좋지만 겨울 풍경 사진 한 장만으로도 반해버릴 정도로 끌렸어요. 제가 상상한 홋카이도의 모습이었다고나 할까. 그 외에도 일본 비경 100선 중 하나인 야생 바다의 풍경을 볼 수 있는 샤코탄의 선명한 바다 풍경과 화산 분화로 형성된 칼데라 호수의 물빛이 인상 깊었습니다. 

 

 

 

 

네이버 카페 '북해도로 가자' 회원들이 선정한 베스트 숙소와 푸드, 스키장도 소개합니다. 직접 다녀온 후기로 선정한 믿을만한 정보여서 실용적인 팁이 되겠어요.

 

로맨틱한 자연 풍경이 멋진 홋카이도. 여행 가이드북 보면서 책장 넘길 때마다 좋아좋아 연발한 건 처음이었을 정도로 제 취향에 맞는 곳이네요. 오키나와만을 꿈꾸던 제가... 여행지 순위 바뀌어버렸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