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PD 여행 따라하기 (라오스.인도네시아 길리.끄라비) - 2017~2018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정덕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17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해시태그 트래블 시리즈 <나PD 여행 따라가기> 동남아시아 편.
TV 속 여행지 바로 그곳, 나PD가 간 여행지를 따라 여행하고 싶다면 안성맞춤인 여행 가이드북입니다.

 

<꽃보다 청춘> 라오스, <윤식당> 촬영지 길리 트라왕안이 있는 인도네시아 길리섬, 그리고 저자의 추천이 담긴 여행지 태국 끄라비까지. 추석 황금연휴 기간 동남아시아 여행을 원한다면 이 중 한 곳은 어떨까요.

 

 

 

저도 <꽃보다 청춘>을 보고서야 라오스의 매력을 알게 되었는데요. 라오스는 아직 개발이 덜 된 곳인 만큼 물가도 싼 편이고 때묻지 않은 자연을 간직한 나라입니다. 지구의 마지막 에덴동산이라 불리는 라오스. 놀이동산이 없어도 자연 놀이터로 가득 채워진 곳이죠.

 

우리나라 겨울 시기에 라오스를 가면 저녁은 가을 날씨처럼 선선해 여행하기 좋은 성수기라고 합니다. 대신 숙소 가격은 평소보다 2배. 그래도 동남아 다른 곳에 비하면 비싼 편은 아니라고 해요.

라오스 비엔티엔으로 직항이 있어 바로 입출국하는 경로, 태국이나 미얀마, 베트남에서 라오스로 들어갈 수 있는 경로까지 소개합니다. 15일 무비자여서 보통 10일 이내 일정으로 잡는다고 합니다.

 

 

 

라오스는 수도 비엔티엔, 방비엥, 루앙프라방 세 곳을 다룹니다. <꽃보다 청춘> 라오스 편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은 방비엥의 블루라군이었는데 산악 지대 라오스 특유의 자연 경관이 정말 멋졌거든요. 에메랄드빛 석호가 유명한 블루라군. 짚라인을 타고 블루라군을 위에서 내려다보는 장면은 시원함이 가득합니다. 유럽인들이 좋아하는 도시 루앙프라방은 도시 전체가 박물관이라 탁발, 세계 유네스코 문화유산 사원 등을 보면 좋습니다.

 

 

 

영국 BBC 선정,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지상낙원인 인도네시아 길리. <윤식당> 촬영지로 알려져 인기몰이중입니다. 길리는 길리 아일, 길리 메노, 길리 트라왕안 세 개의 섬으로 이뤄졌어요. 방갈로 숙소에서 머물기 좋은 길리 아일, 파도소리를 들으며 조용히 휴양할 수 있는 길리 메노, 파티 분위기 물씬한 길리 트라왕안.

 

세 섬 모두 제각각의 매력이 있네요. 얼마 전 곽승준의 쿨까당에서 추석 황금연휴 기간 1인 7박 기준 여행경비를 계산해줘서 (158만원 + α) 더 관심 끄는 여행지입니다.

 

 

 

태국 남부 해안의 휴양지 끄라비는 새롭게 뜨고 있는 여행지입니다. 태국의 방콕, 파타야, 푸껫의 소란스러움이 싫다면 끄라비로 가 보세요. 카르스트 지형의 빼어난 경관과 라일레이 비치는 환상의 시간을 만끽할 수 있을 거라 합니다. 원시 그대로의 자연경관에 해양 액티비티도 가능해서 보물 같은 곳이네요.

 

청춘들의 배낭여행지로 제격인 라오스, 부모님과 함께 하는 가족여행으로 좋은 길리, 남들 다 가는 관광지가 아닌 곳으로 휴가 가고 싶을 땐 끄라비. 나PD가 간 여행지를 따라 여행한다면 기본 만족도는 나오지 않을까 싶어요. 나PD 따라 여행하며 힐링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