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셀프 트래블 - 2017~2018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25
정승원 지음 / 상상출판 / 201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언제나 최신 정보로 보고, 먹고, 자고, 쇼핑까지 베스트 추천 스폿을 소개하는 책, 셀프트래블 시리즈.
2017-2018 최신판 베트남 셀프트래블로 베트남 자유여행 완벽 준비할 수 있어요.

 

가격 대비 볼만하게 다녀오기 좋은 동남아 여행, 어디가 좋을까요? 하고 물으면 여행 좀 다니는 분들이 입 맞춰 추천하는 곳, 베트남. 여느 동남아 국가들보다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베트남이라 동남아 여행지로 만만하게 다녀오기 좋은 곳 같아요. 

 

 

 

베트남은 남북으로 길쭉한 국토여서 끝과 끝까지 2일이 걸릴 만큼 큰 나라입니다. 수도 하노이는 북부, 요즘 핫한 다낭은 중부, 문화 도시 호찌민 시티는 남부여서 위아래 다 둘러보기엔 버거운 일정이긴 합니다. 베트남 종주하기엔 기간이 많이 걸리지만, 지역별로 다녀오기엔 다녀올만한 구역이 지역별로 제법 잘 나누어져 있어 오히려 여행 코스 잡기엔 수월하지 않을까 싶어요.

 

 

 

베트남에 가면 1일 1쌀국수를 고수해야 할 정도로 쌀국수 종류도 엄청 다양하죠. 지역별로 전통 음식도 독특하게 달라 해당 지역에서 반드시 먹어야 하는 음식도 있고요. 베트남 음식은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 음식이라 알려져 있습니다. 고수, 레몬그라스에 익숙하지 않은 분이라면 독특한 향 때문에 기피할 수도 있지만 대체로 무난한 것 같아요. 전 면과 국물요리를 좋아해 1일 1쌀국수 정도는 기본으로 누리고 올 듯. 먹방 찍으러 가고 싶을 정도입니다 ㅎㅎ

 

 

 

2016년 12월 인천-하이퐁 국제노선 신설로 베트남에서 3번째로 큰 도시 하이퐁으로 바로 갈 수 있게 되었어요. 북부에 위치한 하이퐁은 그 도시 자체만으로는 사실 관광지 메리트는 전혀 없습니다. 다낭처럼 입소문 나게 되면 한국인이 또 그곳을 먹여살릴지는 모르겠지만요. ^^

 

 

 

하이퐁으로 들어갈 경우 가장 좋은 점은 베트남 제1의 관광지 하롱베이와 그 업그레이드 버전을 누릴 수 있는 깟바 섬에서 휴양하기 딱 좋다는 데 있습니다. 하롱베이보다 더 느긋하게 천혜의 자유를 만끽하려는 자유여행객에게 최적의 장소가 깟바 섬이라고 하네요. 이번 개정판에 깟바 섬에 관한 정보가 많이 있어요.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내 인생의 일몰을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과 자연유산, 트립어드바이저 선정 최고의 여행지 Top 25, 트래블 앤 레저 선정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비치 중 하나에 드는 볼거리들이 있는 베트남. 역사, 문화 위주로 하거나 휴양을 목적으로 하는 등 다양한 테마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어서 매력적입니다.

 

 

다낭, 나트랑 지역은 별도의 셀프트래블 책이 있으니 그 책을 참고하면 더 안성맞춤이고요. <베트남 셀프트래블>은 베트남 종주 여행, 베트남 첫 여행 또는 지역별 여행을 준비할 때 읽어보면 좋습니다.

 

베트남 편에는 은근 도움 되는 정보가 있는데, 지역별로 여행하면서 놓치지 않고 해야 할 것들을 몇 가지 제안하고 있어요. 그곳에서만 할 수 있고, 볼 수 있고, 누릴 수 있는 체크리스트가 마음에 든답니다. 패키지여행을 하든, 자유여행을 하든 베트남 여행을 계획한다면 참고해야 할 기본 여행 가이드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