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간에 끝내는 생활영어 회화천사 : 5형식 / 준동사 - 7급 9급 공무원영어 기출, 경찰공무원, 엄마표 영어 15권 분석! 무료영어공부 강의와 1004문장 패턴의 궁극의 생활영어회화!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손에 쏘옥 들어오는 크기여서 요즘 외출할 때 자주 들고 다니는 책이에요.
마이클리시 책 난이도가 초보자들이 보기에 괜찮은 편인데 특히 <6시간에 끝내는 생활영어 회화천사>에서는 초등 고학년 우리 아이가 학교에서 배우는 영어가 많이 나와 오히려 저보다 아이가 더 열심히 뒤적거리고 있어요. 엄마표 영어에 꽤 유용하게 활용 중입니다.

 

생활영어 회화천사는 두 권으로 나눠지고요, 이 책은 5형식과 준동사를 다루고 있어요. 나머지에서는 의문문과 접속사를 다룬다고 하네요. 척 보기에도 쉬워 보이는 느낌이라 중간에 집어치우는 일은 없다는! 얇고 가벼운 책이라는 것도 은근 유용하게 작용하더라고요. 끝까지 읽어내게 됩니다. 이런 책은 1회 꼼꼼하게 보는 것보다 오히려 대충 여러 번 훑어보는 게 더 낫다고 하죠. 가볍게 반복 반복~

 

셀 수 있는 명사와 셀 수 없는 명사 구분하는 것, 과거형 만들기 등 기초 수준입니다.
예전 같으면 중학교 영어 난이도라고 말했을 텐데 우리 아이의 경우 이젠 초등 고학년 때 학교에서 이런 걸 배우는지라. 생활영어는 초3부터 꾸준히, 문법은 깊게 들어가지는 않아도 초5부터 배우더라고요.

 

영어 문법을 핵심 문장 가지로 나눠 설명한 후, 패턴 연습을 단 7문장으로 끝낼 수 있어요. <6시간에 끝내는 생활영어 회화천사>는 독해용 문법이 아닌 생활영어회화에 적용 가능한 문법을 다루고 있어요. 둘이 미묘하게 다르네요. 문장을 분석할 때와 만들 때 생각의 흐름이 다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패턴을 활용한 생활 영어문장을 연습하는 페이지도 있어요. 실전 생활영어 문장을 한글로 덧붙인 설명이 은근 재미있습니다. You are so precious. 이 문장에 골룸 사진이 나와 있는데 골룸이 반지에 말고 자녀에게 해주면 좋은 말이라고 코멘트 달아 뒀네요. I quit. 저 그만둘래요. 문장에선 부하직원 최후의 공격이라고 나와 있어요 ㅋㅋ

 

우리 아이가 이 페이지들을 보면서 학교에서 배우고 있는 거라고 반가워합니다.

한방에 정리되어 있어 쭉 훑어내리기 좋았어요.

 

공무원 생활영어 기출문제도 다루고 있고, 책날개 잘라내면 암기카드로 활용할 수 있는 구성도 신선하네요.

생활영어 문법 패턴을 다룬 <6시간에 끝내는 생활영어 회화천사>. 실생활영어 문법의 뼈대 세우기에 딱 좋은 수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