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연산 11권 초등 6-1 (2018년용) 쎈연산 (2018년)
홍범준.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연산문제집은 아이들 성격에 따라 아주 좋아하거나 혹은 질려 하거나. 극과 극을 달리는 것 같아요. 연산 실력이 탄탄하지 않으면 시험 칠 때 시간 부족으로 다 못 풀고 제출하기도 하더라고요. 우리 아이가 단원평가 때 제대로 그런 경험이 있는 ㅠ.ㅠ 그 이후 애가 정확하게 빨.리. 푸는 연습을 스스로 하려고 하더라고요. 역시 한번 데어봐야 아는.

 

 

 

연산문제집은 문제집마다 별 차이 없을 거라 생각했는데 문제 유형이나 난이도, 문제 수, 하물며 편집 구성에 따라 아이의 선호도가 미묘하게 차이 나더라고요. 이번에 쎈 시리즈를 처음 접해봤는데 아이 반응은 괜찮았습니다.

 

 

 

만화 스토리텔링으로 해당 단원 학습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쎈연산은 매일 두 쪽씩 풀게끔 1일차, 2일차... 식으로 구성되었습니다. 5학년 2학기 분수의 나눗셈이 그대로 6학년 1학기 수학의 기본으로 들어가는지라 5학년 2학기 기말고사 준비용으로도 딱 좋아서 겨울방학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먼저 풀게끔 했어요.

 

 


 

교과서 속 쎈 연산 코너는 딱 한 문제로 아주 임팩트 있게. 교과서에 나오는 문제를 연계해 수식이 아닌 서술형 문제 방식을 함께 보여줘 이런 식으로 응용된다는 걸 아이가 쉽게 눈치챌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문제를 풀기 전에 앞서 학습내용 팁이 일러스트로 간단히 소개되어 있는데 이 부분이 저는 쎈연산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별 볼 일 없어 보이는 저 작은 그림 하나가 개념을 한눈에 잘 표현하더라고요.

 

 

연산문제집에도 QR코드가 있을 거라고는 생각 못 했네요. 매차 시마다 개념 동영상 QR코드가 있어 스마트폰으로 바로 개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은근 도움 되더라고요. 연산 원리를 쉽게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그저 연산 문제 풀이에서 끝내는 게 아니라 기본 개념 학습까지 가능하니 일석이조였어요. 로그인 같은 것 필요 없이 그냥 스마트폰에서 QR코드 찍기만 하면 연결되니 편하기도 하고요.

 

연산 실력을 키우면 더욱 자신감 있게 수학 문제를 접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초집중해서 풀어내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단순한 사칙연산 외 측정, 통계, 도형 영역에서도 필요한 연산 연습을 충분히 할 수 있겠더라고요. 아이의 수학 능력에 따라 연산 문제도 오답노트를 작성해도 되고, 정확하긴 한데 느린 경우에는 속도를 좀 더 치중하고, 아직 서툴다면 동영상으로 연산 원리 공부하면서 차근차근 풀어나가도 됩니다.

 

연산에서 실수해 틀리면 정말 아깝다는 말이 나올 정도잖아요. 그러면서도 연산 훈련은 은근 무시하는 영역이기도 하고요. 꼼꼼하고 정확하고 빠르게! 바탕부터 잘 다져놔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