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맥 잡는 영어리딩 무작정 따라하기 - 중등 영어리딩이 쉬워지는 필수 리딩스킬 15, 예비 중학생 필수 학습서 초등 필수 무작정 따라하기
최정희 지음 / 길벗스쿨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따기 시리즈에 예비중학생과 중학생이 읽기 좋은 영어리딩법 책이 나왔어요. 
<문맥잡는 영어리딩 무작정 따라하기>는 중등 영어 독해 수준이고요, 초등 고학년부터 충분히 볼 수 있습니다.

영어리딩이라고 해서 다를 건 없습니다. 


국어 지문 해석하듯 아니 그보다 더 기본으로 올라가면 책 읽듯 하면 되는데도, 영어는 자꾸 한 문장 한 문장 해석에 치중하다 보니 긴 지문이 나오면 멘붕되는 것 같아요.


하나의 이야기를 이해한다는 건 등장인물을 이해하고, 사건과 배경, 줄거리를 분석하는 등 이야기 자체를 이해하며 읽는 걸 거예요. 그리고 사실과 의견을 구별해 작가의 의도를 파악하며 결론을 이끌어내기까지의 과정이 영어리딩에도 똑같이 적용합니다.







<문맥잡는 영어리딩 무작정 따라하기>에서는 15가지 리딩 스킬을 소개하고, 적용 문제를 풀어보면서 실력을 쌓아갈 수 있어요. 해당 스킬 기본 개념을 그림이나 간단한 문장으로 물어보고 있어 문제 자체가 어렵지 않아 예비중학생이 충분히 할 만 했어요.


조금 긴 지문이 나오는 파트에서는 픽션, 논픽션 등 주제도 다양하게 다루고, 마지막으로 실전 유형 문제로 마무리하면서 단서 찾는 요령을 훈련합니다.


영어 지문에는 QR코드가 있어 바로 듣기 지원이 되네요. 지문 녹음 파일은 별도로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긴 하지만, QR코드를 통해 바로바로 듣는 거 편하더라고요.





중심 내용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사고의 기술을 다루는 리딩 스킬 Reading Skill.
글의 종류에 따라 중심내용 파악하는 요령을 훈련할 수 있어 이건 영어뿐만 아니라 국어 공부에도 도움 되어 일석이조입니다. 문장 하나하나만 해석하는 게 아니라 문맥을 통한 내용 파악 방법을 배울 수 있었어요. 책을 많이 읽는 이들이라면 자기도 모르게 머릿속에서 이루어지는 과정이기도 하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