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중학생이라면 꼭 알아야 할 영문법
전나리 지음 / 원앤원에듀 / 2016년 11월
평점 :
품절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예비 중학생 영문법 <예비 중학생이라면 꼭 알아야 할 영문법>.

초등 고학년부터 충분히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초5 아들녀석이 스스로 찾아 읽더라고요. (학교 들고 다닙니다 ;;;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헐~) 뭔가 코드가 맞은듯싶네요. 알고 싶은 욕구 있을 때 마침 이 책 잘 만난 것 같아요. 


어휘와 표현을 뜻이 통하도록 잘 연결해주는 방법을 설명해주는 규칙이 영문법입니다. 

초등 고학년 영어시간에도 영문법을 조금씩 배우고 있어요. 요즘은 형용사 파트 하더라고요. 셀 수 있는 명사와 셀 수 없는 명사 같은 것도 이 책에서 가장 먼저 나오는 명사와 대명사 부분에서 깔끔하게 정리해둬서 우리 아이가 좋아하네요. 




영문법 개념 원리를 설명해 외우지 않고도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하고 있고, 이 문법 규칙들이 문장에서 어떻게 쓰이면서 실제 문장으로 활용할 수 있게 독해 원리까지 나와요. 


~해요, ~한답니다 문체여서 아이가 딱딱하지 않게 받아들이더라고요. 한 장 한 장 공부하듯이 파고들기보다는 일단 처음부터 끝까지 한 번 쭉 완독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아리송한 부분은 일러스트로 다시 알려주고 있고, 그림으로 한 번에 정리되기도 하면서 한 눈에 보기 쉽게 이해 잘 되네요. 


명사와 대명사, 동사, 시제, 조동사, 형용사와 부사, 동명사, to 부정사, 수동태, 접속사 등 기초 영문법을 읽었다면 문장 구조 이해와 독해 연습을 위한 첫걸음인 주어, 동사, 목적어, 보어 등 문장의 요소를 설명합니다. 




영어 어순은 우리말과 달라 영어 문장의 순서와 배열을 알려주는 문장 구조를 이해하면 확실히 영어 읽기가 수월해집니다. 어디서 끊어 읽어야 하는지도 감 잡게 되고요. 영어 지문 읽기 연습에서는 모르는 단어를 어떻게 추측해내는지 연습할 수도 있고요. 일단 제가 먼저 완독해보니 영어 단어와 숙어를 많이 알수록 이 책을 읽어나가는데도 도움 많이 되겠더라고요.


영어를 설명해주는 규칙의 특징과 개념인 문법. 

초등 고학년 영어는 집에서 공부하려니 좀 막막하긴 하더라고요. 프린트물 받아오는 것으로 공부하고 시험 치는 수준인데 그것조차 뭔가 뚝뚝 흐름이 끊기는 느낌이랄까. 그러면서도 시험엔 문법 문제가 마구 등장하니. 암튼 엄마와 함께 다른 과목처럼 공부하기엔 뭔가 애매한 초등 영어여서 이 책 즐겁게 읽고 있어요. 영어 문법 흐름 잡기 괜찮은 수준입니다. 그러면서 동시에 중학영어 뼈대도 튼튼히~! 


"문법을 안다는 것은 무엇보다 이해하고 있는 지식을 문장과 말속에서 실제로 활용하고 표현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 책 속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