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 총정리 - 핵심 개념 2주 완성
키 수학학습방법연구소 지음 / 키출판사 / 2016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중학 수학책을 보니 초등수학과는 레벨이 확 달라지더라고요. 

초등수학 교과 진도 따라가기에만 급급했다면 겨울방학 때는 핵심 개념을 이해하고 정리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 이 문제집을 선택했습니다. 


분량 가벼워 부담 없으면서도 핵심만 콕콕 짚고 있어 좋았어요.

크게는 수와 연산, 도형, 비와 그래프로 구분해서 초등 4,5,6학년 수학 개념을 영역별로 모았습니다. 수와 연산 편은 6일 스케줄로 다시 나눴고요. 





일러스트로 필수 개념을 표현한 맨 윗부분도 만족스럽고요. 

초5 우리 아이는 요즘 소수의 나눗셈을 공부 중인데요, 이 책의 <수와 연산>이 정말 핵심만 모아뒀다는 걸 제대로 느꼈어요. 


소수의 나눗셈 문제를 풀려면 기본적인 분수 개념, 약분, 통분은 물론이고 소수 자릿수 등을 확실하게 알아야 하는데 아이마다 공부하면서 조금은 약한 파트가 나오기 마련이거든요. 매번 교과 진도에 따라 단원평가 준비만 급하게 하다 보니 그전에 약했던 부분을 다시 살펴볼 여유가 없더라고요. 초등수학 4학년 이후부터는 특히 학기별, 학년별 연계되어있어 이전 개념 이해가 부실하면 고학년 수학으로 넘어가 봤자 또 그 부분이 취약해집니다.





<초등수학 총정리>는 개념 정리가 정말 간단하면서도 보기 쉽게 설명 있어요. 완전 핵심 그 자체! 

이 문제집은 예습용으로 하지 말고 꼭 복습, 정리용으로 활용해보세요. 우리 아이 반은 복습노트 제출이 매주 숙제로 나와 개념 정리하는 습관이 어느 정도 잡혀는 있는데, 이 문제집 핵심 개념 설명란이 아주 모범처럼 보이네요 ㅎㅎ





개념 정리를 하고 나면 바로 아래 간단한 기본 문제를 풀면서 이해를 제대로 했는지 확인해봅니다.

그리고 연습문제가 한두 장 나오는데 서술형까지 나오지는 않아요. 이 책의 목적은 핵심 개념 정리니까요. 기본 중의 기본을 탄탄히 하는 데 집중합니다. 이 문제집을 보고 나서 수학익힘책을 다시 풀어보거나 서술형, 심화 문제집 쪽으로 확장하면 됩니다.


5학년인 아들이 6학년 문제까지도 충분히 풀 수 있을 만큼 문제 난이도 자체는 중, 하 수준입니다. 

개념 설명 수준, 문제 수준, 분량... 모두 아이가 버거워하지 않는 수준에서 초등 4,5,6학년 수학을 한 번에 정리할 수 있어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