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연필깎이라면?
카와시마 나나에 그림, 후쿠베 아키히로 글, 엄혜숙 옮김 / 현암주니어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내가 만일 OO라면?
상상의 세계 끝판왕을 만난 기분입니다. 배꼽잡고 본 그림책이에요. 유아부터 초등생 모두 만족시킬만한 그림책!

학용품이란게 뭔지 아는 유치~초등생 아이들이 특히 공감할거예요. 내가 학용품이 된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 상상해보는 내용입니다.


 

책 표지를 넘기면 바로 나오는 면지와 마지막 면지에도 깨알같은 그림이 있는데,

본문에 나오는 그림이 아니니 놓치지 마세요~ 

 

 

 

종이 집게, 줄자, 자석, 삼색볼펜, 연필깎이, 주판 등 똑똑해 보이는 학용품이 되어볼까요.

그림만 봐도 어떤 물건으로 변했는지 알 수 있을 정도로 재미있게 표현한 그림이 매력적입니다.

장난감이든 학용품이든 그 물건들이 하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군요.

흔하게 볼 수 있고, 가볍게 사용하는 물건들에게도 저마다의 역할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어느 것 하나 하찮게 대할 게 없고, 소중한 쓰임새가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초등 5학년 아이가 모처럼 박장대소, 포복절도하며 본 그림책입니다.

다 보고 나서 내뱉는 소리가 "하아... 힘들다." 아니 자기가 한바탕 학용품으로 변해 뛰고 온 듯한 느낌이더라고요. 혼연일체로 주인공과 함께 했다고나 할까요 ㅋㅋ 줄자가 입을 철썩 때리는 장면은 줄자 길게 늘였다가 촤라락 감길 때 손 아얏! 해 본 경험이 있으니 더 실감하더라고요.

 

후쿠베 아키히로, 카와시마 나나에 작가의 이 시리즈가 더 있어요.

<내가 팽이라면?> 책은 장난감이 되어 보는 내용이어서 더 어린 유아들도 아주 좋아할겁니다.


내가 다른 무언가로 변할 수 있다는 변신 능력이라는 소재만으로도 아이들 호기심을 끄네요.

유쾌하게 웃으면서 자연스럽게 물건의 역할과 가치를 깨달을 수 있는 내용입니다. 강추 그림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